브랜드 아키텍쳐와 제품법주 내 관계의 개념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브랜드 아키텍쳐의 특성
논문의 목표
Laforet와 Saudess의 연구(Review of the research)
브랜드 아키텍쳐의 국제적 시각 (International perspectives of Brand architecture)
브랜드 아키텍쳐(Brand architecture)
브랜드 관계(Brand Relationship)
Brand Interaction(브랜드 상호작용)
브랜드 아키텍쳐-제품 생명 주기 접근
브랜드 아키텍쳐 감사(Brand Architectre Audit)
경영상의 관계
본문내용
개요
브랜드들은 기업의 특정한 제품 범주들의 마케팅 전략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관된 국제 브랜드 아키텍쳐는 레버리지가 강한 브랜드를 다른 시장으로 구조를 제공하고, 획득한 브랜드들을 자기 것으로 흡수하고, 기업의 전략을 합리화함으로써 기업의 총괄적인 마케팅 전략의 핵심 요소이다. 이 논문은 기업이 ①어떻게 브랜드 아키텍쳐를 발전시키고, ②아키텍쳐 모양을 형성하는데 기여하는 요소들을 고려하는지에 대해 논한다. ③마케팅 관리에 경영상 관계와 ④브랜드 체계에 주는 아키텍쳐 영향(효과) 또한 분석되었다.
Brand Architecture란?
경쟁 환경 속에서 브랜딩 선택권 사이에 브랜드 관계수립을 통해 브랜드를 세우는(building) 통합된 과정이다.
예) 브랜드 아키텍쳐란 현대 자동차의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등과 같이 단일 시장 상황에서의 브랜드 관계, Sony의 Sony Entertainment, Sony Vaio 등과 같이 서로 다른 시장 상황에서의 브랜드 관계, 각 브랜드 간의 역할 등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조직화된 체계를 말한다.

브랜드 아키텍쳐의 특성
-브랜드 아키텍쳐는 제품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다.
-브랜드 아키텍쳐는 낙은 시장효과와 기업의 강한 브랜드와의 조직 대립을 야기하는 경향이 있는 브랜드의 회복, 유지 또는 합병을 돕는다.
-브랜드 아키텍쳐는 당연히 이전의 경영 지령(directives)을 반영한다.

논문의 목표
-브랜딩과 브랜드 아키텍쳐의 현재(current) 견해(perspective)들을 검사하기 위해.
-대안적 브랜드 구로와 기초를 이루는 드라이버(예: 기업 특징), 제품 시장구조와 시장 변화(dynamics)를 논하기 위해.
-아키텍쳐 안에서 조화로운 균형을 유지하게 위해 확실하고 효과적인 브랜드 아키텍쳐를 디자인 하는 것의 중요함을 분석하기 위해.
-기업의 브랜드 아키텍쳐의 매년 감사와 기초 드라이버의 변환에 따른 그것의 적응, 또 아키텍쳐 내의 핵심 전략적 브랜드들의 평가의 필요를 강조하기위해.

Laforet와 Saudess의 연구(Review of the research)
Laforet 와 Saudess는 자신들의 연구에서 브랜드 아키텍쳐의 세 가지 주요 패턴을 밝혔다.
-법인 우위(corporative-dominant)
:법인 우위 아키텍쳐 내에서 브랜드는 시장에서의 조직적 위치, 제품 믹스 전략에 상관없이 경쟁 환경 속에서 브랜드 성과에 특정한 영향을 주는 관련된 변수를 기반으로 크게 세워졌다. (예:Shell, Kellogg's, Nike, Benetton등)
-제품 우위(product-dominant)
:제품 우위 아키텍쳐 내에서 브랜딩은 AATAR모델 C속성, 자각, 실험, 유용성과 반복모델, 기술에 따라 완료되다.(예: Akzo Nobel, P&G, Mars등)
-혼성 또는 혼합 구조 (hybrid or mixed structure)
:브랜드 아키텍쳐의 합성 패턴은 조직적 이미지와 브랜드-빌딩 전략을 결정하는 제품의 패턴 요소 등을 고려한다.
브랜드 아키텍쳐의 국제적 시각 (International perspectives of Brand architecture)
기업의 브랜드 아키텍처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요소는 제품 시장의 통합 정도이다. 같은 소비자들이 각 다른 나라들 또는 지역의 시장에 존재하는지 그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론] 우체국 EMS와 FEDEX의 SCM 추진 사례분석
  • 내리 등 할 때마다 그 바코드가 읽히게 되고 따라서 화물의 위치가 갱신되어지는 것이다. 아무 때든지 발송이나 혹은 수취인은 페덱스에 전화를 함으로써 화물의 현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을 수 있다. 코스모스와 비슷한 것으로 트래킹 추적시스템은 페덱스로 발송물을 보내시면 어디서 발송이 되었던지 어디로 향하고 있던지 25개까지 위 발송물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FedEx Tracking은 발송물 수취자의 성명을 알려주거나 또는 발송물이

  • [최고정보 책임자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의 역할과 정보시스템 이용 전략 ] 최고정보 책임자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의 역할과 정보시스템 이용 전략
  • 분석을 통해 각 변수의 영향관계에 대한 차이를 규명하여 본 연구의 실효성 및 시사점을 제고하고자 한다.Ⅱ. .CIO와 경영1. OIQ(Organization Intelligence Quotient) 이해가. OIQ 개념개인 IQ는 인간 개개인의 지능을 측정하는 척도로서, 정보를 신속하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능력(지적 능력)을 의미하는 반면, OIQ는 인간의 지능지수를 조직에 적용한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OIQ가 높은 기업은 OIQ가 낮은 기업에 비해 성장성, 업적, 생산성 등에서

  • [졸업][경영정보] 자동차부품산업의 SCM(공급망관리)구축에 관한 사례연구
  • 내기업의 SCM 사례 (28)2. 자동차 부품산업의 업무 환경 (37)Ⅳ. M기업의 SCM 사례연구1. 사례대상기업의 개요 (43)2. M기업의 SCM 추진 사례분석 . (44)3. 사례연구의 시사점 (56)3.1. M 기업의 SCM 사례연구 요약 . (56)3.2 성

  •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의류 쇼핑몰 시스템
  • 브랜드명addressNULL브랜드주소zipcodeNULL우편번호phoneNULL전화번호10) post 테이블칼럼명키형태NULL비고nopostprimary keyNOT NULL게시물 고유번호textNULL게시물 내용passwdNULL게시물 삭제/수정 비밀번호dayNULL최종수정일idforeign keyNOT NULL글쓴이 아이디noproductforeign keyNOT NULL제품번호ZIPCODE-MEMBERTYPENonidentifyingMAX1:NMINO:O설명회원 가입 시 우편번호를 입력할 수 있다. 하지만 우편번호가 없는 사람도 회원가입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NULL허용MEM

  • [졸업][경영정보] OLAP 솔루션과 매출관리지원시스템의 그 활용 예
  • 제품/브랜드/계절/가계별로 검색 후 질의 수행)강력하고 유연한 질의 기능확장성 있는 다차원 구조Drill-down/pivoting/복잡한 회계연산 구현 가능복잡한 회계연산 구현 불가많은 공간 차지(기본량의 5~10배 이상),대용량 처리 불가적은 공간 차지(기본량의 2배 이내),대용량 처리 가능차원 수와 값이 많아지면, cube 크기가기하급수적으로 증가차원 수와 관계없이 처리그대로 다차원 분석 가능다차원 분석 위해 데이터 모델링을 수행하는 Star Schema, Snow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