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G의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조직도
(2) 기업사명
(3) 경영목표
(4) 주요사업내용

2. KT&G의 마케팅사례
(1) 상상유니브
(2) 엔플렉스
(3) 블로그
(4) 컨테스트
(5) 까페
(6) 상상체험단

3. KT&G가 직면한 마케팅 문제들
(1) 담배 제조업체로서의 부정적 이미지
(2) 외산담배시장 증가, 전반적 시장 규모 축소

4. KT&G의 마케팅 전략
(1) KT&G의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
(2) KT&G의 브랜드 관리 전략
(3) KT&G의 사회공헌활동 전략

5. KT&G의 채용정보
(1)인적 재원

6. 변신 중인 KT&G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담배인삼공사에서 민영화한 KT&G는 Korea Tobacco & Ginseng에서 그 이름을 따왔지만 Korea Tomorrow & Global 의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KT&G는 담배사업에 주력하고 ‘정관장’이라는 브랜드로 유명한 홍삼사업은 1999년 한국인삼공사라는 자회사로 분리하였다.
민영화 이후 주주구성은 자사주가 34.1%, 외국인이 27.0%, 중소기업은행이 10.8%, 대한투신증권이 7.6%, 기타 개인이 5.8%로 되어있다.


(1) 조직도

위 조직도를 살펴보면 KT&G에서는 마케팅의 비중을 높이 평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마케팅 본부의 하위 사업부인 마케팅국은 다시 마케팅기획부, 시장조사부, 고객마케팅부로 나뉘어지며, 브랜드국은 상품기획부, 브랜드1부, 브랜드2부, SP부로 나누어진다. 마지막으로 영업국은 영업기획부, 영업지원부, 신유통부, 시장개발부로 구성되어있다. 여기에서 특이한 점은 영업부를 기업 자체의 사업부에 두지 않고, 마케팅부서 아래의 하위 사업부로 두고 있다는 것을 살펴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애플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애플 미래전망과 시사점
  • 보이며 애플이 현재 자사가 가진 역량을 강화하며 지속적으로 시장을 압도하는 가치를 생산한다면 세계 최고의 기업이라는 명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자료 >- 백상훈 외. 「서비스 혁신 관점의 스마트폰 서비스 속성 연구-아이폰(iPhone)의 사례를 중심으로」.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2010.-안광호 외. 『마케팅 원론 제6판』. , 2015. 244p-293p.-이정주. 「글로벌 브랜드 추종 마케팅 전략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2012.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사례이기도 하다. 향후도 저가 단말기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가입자 모집 및 마케팅비용 증가 억제를 시도할 전망이다. 모회사 KT가 KTF의 CDMA를 재판매 하면서 집행하는 마케팅 비용으로 인해 이동통신 3사 대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마케팅 비용을 유지해 오던 KTF가 HSPDA시장에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큰 폭으로 비용이 증가했다. 향후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이 예고되어 07실적 개선은 기대하기 곤란하다.하지만 07년 5월 HSPDA마케팅에 힘입어 3G누적

  • LG U+의 의사결정 분석
  • KT vs LGU+ 차이는?, 아시아경제, 2013.4.11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1114540088714&nvr=Y양승민, 이통3사 ‘음성무제한’ 경쟁 시작, 충청투데이, 2013.5.1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768117이재영, LG유플러스이어 KT도 무제한 유무선 음성통화 선언 이통3사 요금경쟁 후끈, 이투데이, 2013.4.19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20370윤상호, KT도 망내 무제한 동참‘모두다 올레’ 요금제 선봬, 디지털데일리, 2013.3.29http://www.ddaily.co

  • LG U+의 의사결정 분석
  • KT- KT 모두다 올레 요금제 출시(2013.4.1.)- KT가입자간 무제한 음성 및 영상 통화 /메시지- 초반 고객 확보에 밀려 고전2) 의사결정 반영과 결과사례 분석 : LTE 음성 무한 자유 69, 79, 99, 124 도입Ⅱ. 조사 분석 결과2) 의사결정 반영과 결과② LG +의 의사결정- LTE 음성 무한자유 69,79,89,99,124- LG U+ 가입자 뿐 아니라 타 통신사 가입자와도 음성 통화 / 메시지 무제한- LTE Ultimate 무한자유 124의 경우 음성통화 뿐 아니라 문자 데이터도 무제한- 기본료에 민감

  • [마케팅] KT Qook의 마케팅 성공사례
  • KT의 新 경영방향이다. Outstanding performance, 기업가치 극대화, Leading IT, IT 산업 리딩, Liberal culture, 자유로운 소통문화, Esteemed company,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업, Happy customer,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기업을 지향한다.(2) KT 브랜드KT의 대표 브랜드를 살펴보고 그 중 Cook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알아보겠다.1) Olleh ① 도입배경 2009년 3월 18일 KTF가 KT에 합병되었다. KT에서는 ‘제 2창업’에 걸맞은, KT와 KTF을 묶어줄 수 있는 신선하고 새로운 통합 브랜드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