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태평양 `로리타렘피카` 해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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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의 해외 영업 및 현지 시장 진출 연혁
(1) 태평양
(2) 태평양 경영이념, 기업이념, 행동이념, 비전
(3) 해외 투자
(4) 로리타 렘피카 출시 배경
(5) 현지시장 진출 연혁

2. 대상품목의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1) 시장동향
(2) 기존의 경쟁업체

3. 현지 마케팅 전략
(1) 경쟁력있는 상품 개발
(2) 현지화집중
(3) 치밀하고 조직적인 마케팅 (차별화 / 감성마케팅)
(4) 조직슬림화
(5) 아웃소싱으로 전문성 유지

4. 영업실적 평가

5. 향후 프랑스 법인의 마케팅 과제
(1) Product/Market Portfolio 측면
(2) (주)태평양 본사와의 관계 및 조직문화 측면
본문내용
1. 기업의 해외 영업 및 현지 시장 진출 연혁
(1) 태평양
1945년 9월,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이념으로 탄생한 태평양 기업은 최초 히트 상품인 Melody Cream부터 시작하여 한국 전통의 정신과 서양의 과학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미의 문화를 만들어 나갔다. 그리고 태평양은 도전과 창조 정신으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온 태평양은 창업 이후 지금까지 줄곧 한국에서 가장 고객의 사랑을 많이 받는 뷰티헬스 기업의 자리에 올라 서 있다.


(2) 태평양 경영이념, 기업이념, 행동이념, 비전
①경영이념
인류봉사
이것은 사회에 대한 기업 활동의 원칙이다.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류에 봉사하는 것임을 인식하고, 아름다움과 건강의 영역에서 인류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기업을 경영한다.

인간존중
기업 구성원에 대한 원칙이다. 태평양은 구성원들의 발전을 돕고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초점을 맞추어 경영을 해 나간다. 회사의 비전이 실현될 때, 개인의 꿈과 희망 또한 함께 이루어 질 것이다.

미래창조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기업 활동의 원칙이다. 태평양은 유연한 경영체질을 바탕으로 고객의 꿈 실현을 위해 한발 앞서 혁신을 실천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과 문화를 창조해 나간다.

②기업 이념
태평양은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하기 위하여 태어난 기업”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있다. 전 세계 모든 인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을 윤택하게 하는 것이 기업의 존재목적이라고 말한다.

③행동이념
도전정신
일류회사는 일류 정신을 갖고 있는 구성원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모든 태평양의 구성원들은 고객의 미와 건강을 실현하기위한 활동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가 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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