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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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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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교촌치킨을 선택한 이유
2. 교촌치킨에 대해서
3. 회사소개
4. 회사 연혁
5. 전주시 교촌치킨 금암점
Ⅱ. 본 론
1. 환 경 분 석
2. 경쟁자 분석
3. S W O T 분석
4. 설문지 분석
5. STP 전략
6. 4P 분석
Ⅲ. 결 론
1.발전방안
- 본문내용
-
교촌치킨에 대해서
◇ 교촌의 의미
- "향교가 있는 시골"
◇ 교촌의 다짐
첫째, 휴머니티 가득한 치킨
둘째, 치킨과 사람이 조화된 치킨
셋째, 양보다 질을 추구하는 치킨
넷째, 고품격적인 치킨
다섯째, 미래를 준비하는 치킨
회 사 소 개
1991년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를 표방하며 설립
2005년 현재 전국 1058개 체인점 폐점율 0%대를 자랑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건전한 체인사업을 선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보폭을 넓혀나감
SWOT분석
강 점 (S)
-차별화된 마늘간장소스라는 맛
-로얄티가 없는 토종 브랜드
-원룸 및 고시촌 인근에 위치
기 회 (O)
-프랜차이즈 사업의 인식확대
-외식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치킨구매시 습성
조사 결과 조사대상자들은 자신이 가장 강하게 인식하고 있는 치킨을 주로 소비하며 그러한 행동은 지속성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교촌치킨 금암점은 자체적으로 고시원이나 원룸 거주자들을 주 타겟으로 삼아 적극적인 홍보를 함으로써 사람들의 머리 속에 ‘치킨=교촌’ 이라는 강한 인식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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