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의사결정지원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DSS의 정의, 개념
DSS의 변화
사례1. K 은행의 DSS
사례2. OTIS-LG의 DSS
결 론
본문내용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이란?
의사 결정자의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시스템
의사 결정을 대신하지는 않음

마케팅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MDSS)이란?

조직이 기업과 환경으로부터 적절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마케팅
활동 기반으로 전환 시키기 위해 지원 S/W와 H/W를 갖춰 자료,
시스템, 도구 그리고 기법들을 적절히 통합한 상호 작용적 집합체

내부 정보 시스템
마케팅 관리자들이 의사결정을 하는데 가장 기본적 정보로써 기업 내부에 존재하는 정보를 통합 관리해 매출관리, 가격변동, 촉진활동의 매출효과 등을 파악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

고객 정보 시스템
개별 고객의 특성과 욕구에 부합되는 차별화 된 마케팅에 도움을 주기 위한 개인별 고객 자료 축적 시스템

마케팅 인텔리젼스 시스템
기업의 경영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경로를 공식화, 체계화시킨 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조사와 수요예측 ppt
  • 마케팅 조사와 수요예측 ppt목 차1. 마케팅 조사3. 마케팅의사결정 지원시스템4. 수요예측5. 수요예측 사례2. 마케팅 조사 사례마케팅 조사마케팅조사체계적이고 객관적인 확인, 수집, 분석.문제의 확인과 해결을 위한 의사결정을 용이하게 할 목적으로 진행함. 자료와 정보자료 - 기업내부자료, 기업외부자료자료와 정보의 관계자료정보분석가공추출마케팅 조사마케팅 조사의 절차조사문제의정의조사계획의수립자료의 수집자료

  • MIS(마케팅정보시스템)개념,특징, MIS(마케팅정보시스템)마케팅조사과정, MIS(마케팅정보시스템)활용사례, MIS(마케팅정보시스템)발전,전망
  • 시스템)의 전망 분석Ⅰ. 개요Ⅱ. MIS(마케팅정보시스템)의 개념Ⅲ. MIS(마케팅정보시스템)의 특징Ⅳ. MIS(마케팅정보시스템)의 마케팅조사과정1. 문제점과 조사목적의 설정(Defining the Problem and Research Objectives)2. 조사계획의 수립(Developing the Research Plan)3. 조사계획의 집행(Implementing the Research Plan)4. 결과의 해석과 보고(Interpreting the Reporting the Findings)Ⅴ. MIS(마케팅정보시스템)의 활용 사례Ⅵ. MIS(마케팅정보시스템)의 발전과 전망1. 마케팅 의사결정지원

  • 경영정보시스템(MIS) -경영정보시스템의 정의와 분류
  • 의사결정문제에 따른 정보의 유형Ⅱ. MIS의 분류1. 수직적 분류: 경영활동에 따른 분류가. 거래처리시스템(TPS)나. 정보보고시스템(IRS)다. 사무자동화시스템(OAS)라. 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마. 임원정보시스템(EIS)바. 지식관리시스템(KMS)사.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ERP)아. 전략정보시스템(SIS)2. 수평적 분류: 경영기능에 따른 분류가. 생산정보시스템(PIS)나. 마케팅정보시스템(MKIS)다. 재무정보시스템(FIS)라. 회계정보시스템(AIS)마. 인적자원정보

  • 의사결정지원시스템성공사례 연구
  • 시스템과는 다른 기능을 수행하지만 종종 이들 시스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질 수 있다. 한 예로, 세븐 일레븐 재팬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POS시스템을 통해 관리되는 제품재고 DB의 자료는 DSS를 통해 제품별, 지역별, 고객별로 분석되어 경쟁력강화를 위한 회사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즉, POS시스템과 DSS를 한 환경으로 통합함으로서 데이터를 시스템간에 공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II. 의사결정지원시스템(DSS)의 구성의사

  • [경영정보시스템] 기업의 정보시스템의 역할과 유형
  • 시스템의 개념이 도입되어 새로운 역할이 추가되었다. 경영정보스템은 매니저와 다른 사용자들이 의사결정을 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주기 위하여 미리 정해진 경영보고서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1970년대에 들어서 경영정보시스템이 제공하는 미리 정해진 정보보고서로서는 많은 경영자의 의사결정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함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개념이 출현하였다. 이 새로운 정보시스템은 의사결정과정에서 매니저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