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외식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외식의 개념과 정의
1.외식이란?
2.외식이 트랜드인가?
Ⅱ. 왜 외식은 트랜드인가
1.외식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요소의 결합
1)국내사례- 김미파이브(GimmiFive)
2)국외사례- 후터스(Hooters)
2. 외식산업과 웰빙 문화
1)국내사례- 레드망고(Red Mango)
2)국외사례- 마르쉐(Marche)
Ⅲ. Trend Rider가 되는 방법
1.Trend와 뜨는 분야, 지는 분야
1)웰빙과 외식업계의 뜨는 분야, 지는 분야
2) 여가생활과 외식업계의 뜨는 분야, 지는 분야
2. Trend-riding을 위한 전략과 액션플랜
- 본문내용
-
Ⅰ. 외식의 개념과 정의
외식이란?
- 끼니 음식을 집이 아닌 음식점 등 바깥에 나가 사서 먹는 일
=>요즘은 외식이 보편적이고 일상화되었다. 외식의 빈도가 높아지면서 외식을 여가활동의 한가지 형태로 여기는 선진국형 외식 트랜드가 자리잡게 되었다.
외식이 트랜드 인가?
- 외식 비용의 증가
- 선진국 외식 트랜드
- 우리나라의 외식 트랜드 : 웰빙 & 여가로서의 외식
Ⅱ. 왜 외식은 트랜드 인가?
1.외식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요소의 결합
1) 국내 사례 - GimmiFive
소개
-“즐거운 마음으로 손 벽을 부딪치자”라는 뜻
-우리나라 최초의 라이브 스포츠 (Live Sports)와 생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터 테인먼트(Eatertainment=Eat+Entertainment) 테마타운을 컨셉
특징 & 테마
-미국에는 여러 종류의 스포츠가 가미된 바가 성업 중이지만
이종 격투기를 벌이는 스포츠클럽은 세계적으로
김미파이브가 유일함
-주요테마는 이종격투기와 트렌스젠더쇼
-주요 테마 외에 이러한 공연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X-box, 플스 등의 게임과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한다.
2)국외 사례-Hooters
소개
- 원래 ‘올빼미’라는 의미인데, 속어로 ‘여성의 가슴’을 뜻한다
- 미국 플로리다주의 한 해변가의 레스토랑으로 시작해 현재 미국 내에만 체인점이 350개가 넘는 대형 레스토랑 체인으로 성장했다
자료평가
- 다운로드 했는데 파일이 안뜨네요.
- obscureg***
(2006.05.22 11:55: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