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외식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외식의 개념과 정의
1.외식이란?
2.외식이 트랜드인가?
Ⅱ. 왜 외식은 트랜드인가
1.외식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요소의 결합
1)국내사례- 김미파이브(GimmiFive)
2)국외사례- 후터스(Hooters)
2. 외식산업과 웰빙 문화
1)국내사례- 레드망고(Red Mango)
2)국외사례- 마르쉐(Marche)
Ⅲ. Trend Rider가 되는 방법
1.Trend와 뜨는 분야, 지는 분야
1)웰빙과 외식업계의 뜨는 분야, 지는 분야
2) 여가생활과 외식업계의 뜨는 분야, 지는 분야
2. Trend-riding을 위한 전략과 액션플랜
본문내용
Ⅰ. 외식의 개념과 정의

외식이란?
- 끼니 음식을 집이 아닌 음식점 등 바깥에 나가 사서 먹는 일
=>요즘은 외식이 보편적이고 일상화되었다. 외식의 빈도가 높아지면서 외식을 여가활동의 한가지 형태로 여기는 선진국형 외식 트랜드가 자리잡게 되었다.

외식이 트랜드 인가?
- 외식 비용의 증가
- 선진국 외식 트랜드
- 우리나라의 외식 트랜드 : 웰빙 & 여가로서의 외식

Ⅱ. 왜 외식은 트랜드 인가?
1.외식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요소의 결합
1) 국내 사례 - GimmiFive
소개
-“즐거운 마음으로 손 벽을 부딪치자”라는 뜻
-우리나라 최초의 라이브 스포츠 (Live Sports)와 생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터 테인먼트(Eatertainment=Eat+Entertainment) 테마타운을 컨셉

특징 & 테마
-미국에는 여러 종류의 스포츠가 가미된 바가 성업 중이지만
이종 격투기를 벌이는 스포츠클럽은 세계적으로
김미파이브가 유일함
-주요테마는 이종격투기와 트렌스젠더쇼
-주요 테마 외에 이러한 공연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X-box, 플스 등의 게임과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한다.
2)국외 사례-Hooters
소개
- 원래 ‘올빼미’라는 의미인데, 속어로 ‘여성의 가슴’을 뜻한다
- 미국 플로리다주의 한 해변가의 레스토랑으로 시작해 현재 미국 내에만 체인점이 350개가 넘는 대형 레스토랑 체인으로 성장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운로드 했는데 파일이 안뜨네요.
  • obscureg***
    (2006.05.22 11:55:20)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사업론] 스타벅스 조사
  • 스타벅스 분석학 교 : 과 목 :외식산업론담당 교수님 : 학 번 : 이 름 : 목 차1. 개 요2. 산업분석- 외식산업의 성장과 음료산업- 커피전문점 시장의 변화 추이- 커피시장의 성공 요인3. 자사 분석- 스타벅스란?- 스타벅스 기업소개- 스타벅스의 기업윤리와 활동- 스타벅스의 주요 제품-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4. 경쟁사 분석- 커피빈- 할리스- 기타 경쟁사6. SWOT 분석7. 전 략- 홍보전략- 개선된 쿠폰제의 실시- 중년 고객층의 확보8. 결 론9.

  • [조사방법론] 푸드코트(Food Court) - 푸드코트 서비스품질에 따른 고객만족도와 충성도
  • 외식산업연구소, 백산출판사, 2001.정진황, 『대형할인점내 푸드코트의 고객이용행태와 선택송성의 관계』,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월간 『HOTEL & RESTAURANT』, 2001.08, p.67~68조선일보, 2001.01.03한국일보, 2001.11.12설 문 지 설 문 지 설문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연구에서는 푸드코트 서비스산업에서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인과관계를 실증 분석하여, 푸드코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서비스품질의 전략적인 시

  • [마케팅] BBQ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 외식횟수의 절반만 음식점방문블루오션을 찾아 떠나라새로운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비고객을 찾아 가치혁신 창출나무가 아닌 숲을 찾아서 관련문언BBQ 중국시장 공략기참고 자료조선대학교 전의천 교수 “중국 베이징 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자료 참조산업자원부 “21세기 중국의 부상과 새로운 수출확대방안 연구” 자료 참조LG경제연구소 “중국에 적합한 마케팅 전락7” 자료 참조BBQ 홍보실 일부 자료 활용BLUE OCEAN STRATEGY (김위찬외

  • BBQ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 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조류인플루엔자로 인한 소비자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광고나 인터넷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시킴으로 인해 제네시스BBQ도 닭을 기르는 농민들도 WIN-WIN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방금 BBQ에서 치킨을 시켰는데 평소 간편하게 전화해서 먹고싶은 메뉴를 말만 했던 이 치킨이 이러한 과정 속에서 탄생했다고 생각하니 한입이 아까울 것 같다. 6

  • (마케팅 PPT발표 자료) 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 분석(STP,SWOT,4P MIX등 모두 포함)
  • 마케팅에 노력젊은 층의 참여와 ‘붐’ 유도새로운 특성이나 모델을 추가한국의 브랜드, 전통주 라는 것을 강조해외시장 진출결 론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손익계산서8,84315,409023,39428,340당기순 이익12,83922,79334,29940,594경상이익1,0711,5822,4902,822영업 외 손익11,76821,21131,80937,772영업이익8,97619,04428,26139,927판매비 및 관리비30,74440,25560,07077,699매출 총 이익12,94126,06939,19353,455매출원가33,68566,32499,263131,154매출액2003.1Q2003.2Q2003.3Q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