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이리버 `iriver`의 미국시장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및 연혁
미국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
미국시장 경쟁업체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Marketing Mix
주요 성공 요인
향후 마케팅 과제
본문내용
Marketing Mix - Product
◆ Brand
iriver
- internet + river → 외국인이 발음하기 쉬운 소리
Reigncom
- 카리스마에 의한 자발적인 복종
◆ Design
이노 디자인에 외주
- 프리즘 모양(iFP 100), 항공모함(iFP 300) 등
◆ 높은수준의 A/S
On-Off line 통한 노력
업계 표준이 된 펌웨어 업그레이드
◆ Price
고급화 전략
- Flash type 512MB 기준 :
iPod Shuffle $99.99, iriver iFP 795 $129.99, N10과 iFP995 $179.99
iAudio, Sony, Creative $150, Rio는 $200
- HDD type 20GB 기준 :
iRiver, iAudio, Samsung, Apple, Sony는 $300
◆ Place
국내수요보다는 해외 수출 목적으로 함
- 중국에 생산 공장 설립
2002년 미국 대형 가전 유통 업체 ‘BestBuy’ 입점
- 현재 BestBuy, 써큐씨티, 푸닥, 딕슨 등 유통업체 입점
인터넷을 통한 판매
- iriver shop, Amazon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마케팅의 요소 분석(4P)가. Product나. Price다. Place라. Promotion마. 4P실제사례4. i-river의 마케팅 성과가. 매출액 및 증가율나. 당기순이익 및 이익률5.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g▶I-river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1. 해외 대기업의 시장진출2. 레인콤의 반응3. 점유율을 되찾기 위한 레인콤의 노력 4.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개발가. 새로운 저장매체의 개발나. PMP, 동영상 파일도 재생다. 다양한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에 의견이 모아져 이렇게 사례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최근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2위로 오를 만큼 젊은층에 이어 그 수요 연령층이 더 낮아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그 중 우리가 연구하고자 하는 것은 레인콤의 아이리버란 MP3제품이었다.아이리버는 2003년 기준 미국 시장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SWPT, 4P, STP 모두 포함) 수정 다운 홍보
  • 마케팅 사례 연구를 시작하면서 연구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 각 조원들의 관심 대상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MP3에 의견이 모아져 이렇게 사례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최근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2위로 오를 만큼 젊은층에 이어 그 수요 연령층이 더 낮아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그 중 우리가 연구하고자 하는 것은 레인콤의 아이리버란 MP3제품이었다.아이리버는 2003년 기준 미국 시장

  • [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의 아이리버는 획기적인 디자인과 고급화 전략으로 국내 MP3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애플사의 I POD까지 가세하여, 국내시장에서 설자리를 잃어 가고 있다. 첨단 제품분야에서는 한국에서 성공한 제품이 외국에서도 선전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이러한 국내시장에서의 삼성 MP3의 부진은 해외시장에서도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었다. 이에 문제점을 인식한 우리는 삼성 MP3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기로 결정

  • [국제경영,마케팅,경영학] 아이리버의 해외직접투자 사례
  • 의 개념과 의의1. 해외직접투자(FDI)의 개념과 동기1. 2 FDI의 전략적 동기▶ 시장 추구 - Why FDI? (수출 or 라이센싱은?)무역장벽 회피▶ 자원 추구 – 원자재 개발/수입, 현지 가공/사용, 기술 및 정보습득, 저렴한 노동력 확보▶ 생산효율 추구 - Global Cost Efficiency 추구, Global Network 구축▶ 경쟁적 반응, 행동적 동기1. 해외직접투자(FDI)의 개념과 동기2. FDI 이론2. 1 독점적 우위(Monopolistic Advantage) 이론▶ 독점적 우위: 기술(생산, 경영, 마케팅 노하우),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