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사이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롯데칠성 선정 이유
롯데칠성회사 소개 및 연혁
2005년 음료시장 전망
롯데칠성 vs 한국-코카콜라 vs 해태음료
SWOT 분석
롯데칠성 4P전략
칠성사이다 마케팅전략
결론
본문내용
롯데 칠성 선정이유

“올 여름 최고의 무더위” “100년만의 무더위” “여름상품 대박”
☞ 올여름 수혜주로
“에어컨, 맥주, 빙과류, 음료수 선정”
→ 음료시장점유율
1위 “롯데칠성㈜”


롯데칠성 소개

1950년, 국내 청량음료의 대명사인 칠성사이다를 생산
1972년에는 펩시콜라 생산
1982년에는 델몬트와 제품 생산판매 계약을 체결
2002년 게토레이 인수
현재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 6개 생산 공장, 80여개의 판매 지점망을 갖춤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음료회사로 성장
업계최초로 동남아 직영을 비롯한 미주, 동남아, 러시아 등에 칠성사이다와 주스를 수출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으로 외화획득에도 크게 기여

2005년 음료시장 전망

제품 측면
→콜라시장의 감소와 건강기능적인 제품의 성장
→히트제품의 출현 가능성이 적어진 반면 틈새시장을 겨냥한 기능성음료의 범람.
→기존 제품의 맛과 용기, 디자인 등을 개선, 이벤트를 대폭 확대 실시.
사이다시장(10%성장)
→칠성사이다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성장세 지속
→킨사이다의 저가격 판매
콜라시장(-1%→-3%예상)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완전한 2강 체제
☞ 시장점유율 증대를 위해 적극적인 광고활동과
소비자프로모션 강화, 업소채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코카콜라 코크플레이(Cokeplay) 마케팅전략
  • 롯데홍삼, 비타파워, 콜라겐5000, 모닝세븐2.3 코카콜라 vs 칠성사이다 두 경쟁사의 최강 대표 음료는 역시 코카콜라와 칠성사이다 둘로 압축된다. 따라서 코카콜라의 맞수는 칠성사이다로 보고, 지금부터는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의 마케팅전략을 알아보겠다. 2.3.1 칠성사이다의 마케팅 전략 -기본전략 : “맑고 깨끗한 우리음료”이미지 구축 -제품전략 : 철저한 품질관리로 입맛에 민감한 소비자 기호도 충족 칠성사이다는 1950년 첫선을 보인

  • [마케팅] 코카콜라의 CokePLAY(코크플레이) 마케팅 SWOT 분석
  • 롯데홍삼, 비타파워, 콜라겐5000, 모닝세븐2.3 코카콜라 vs 칠성사이다두 경쟁사의 최강 대표 음료는 역시 코카콜라와 칠성사이다 둘로 압축된다. 따라서 코카콜라의 맞수는 칠성사이다로 보고, 지금부터는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의 마케팅전략을 알아보겠다.2.3.1 칠성사이다의 마케팅 전략▷ 기본전략 : “맑고 깨끗한 우리음료”이미지 구축▷ 제품전략 : 철저한 품질관리로 입맛에 민감한 소비자 기호도 충족칠성사이다는 1950년 첫선을 보인

  • [음료][웅진]웅진식품 초록매실, 해태음료 갈아만든 홍사과, 해태음료 썬키스트,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콜드주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동아제약 박카스 분석
  • 웅진식품 초록매실, 해태음료 갈아만든 홍사과, 해태음료 썬키스트,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콜드주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동아제약 박카스 분석Ⅰ. 웅진식품 초록매실Ⅱ. 해태음료 갈아만든 홍사과1. 소비자 성향 분석2. 소비자가 원하는 음료의 TYPE3. 제품컨셉1) 마케팅 목표 설정2) 마케팅 전략 수립Ⅲ. 해태음료 썬키스트(선키스트)Ⅳ.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이프로부족할때)Ⅴ. 롯데칠성음료

  • [마케팅성공사례] 롯데 칠성의 2% 부족할 때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 마케팅관리 02분반담당교수 황인창 교수님목 차1. 회사소개 및 기업이념2. 롯데칠성연혁3-1. 2% 부족할 때 마케팅 전략 1)제품선정이유2)상황분석3)SWOT분석4)STP전략5)마케팅믹스(4P)3-2.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 전략1)제품선정이유2)상황분석3)SWOT분석4)STP전략5)마케팅믹스(4P)4. 결론1. 회사소개 및 기업이념롯데칠성음료(주)는 우리나라 청량음료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 마케팅 기획서 칠성사이다
  • 마 케 팅 기 획 서칠성 사이다차 례 I . 롯데칠성음료㈜ 회사 소개II. 회사 연혁III. 칠성 사이다 제품 소개 IV. 칠성 사이다의 역사V . 칠성 사이다만의 저력VI . 칠성 사이다의 특, 장점VII . 사이다 시장에서의 경쟁VIII . 칠성 사이다 vs 킨 사이다IX . 마케팅 전략X . SWOT 분석XI . 칠성 사이다의 현재 XII . 칠성 사이다의 미래 방향XIII . 결 론I. ‘ 롯데칠성음료’ 회사 소개 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 청량음료 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