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사례] 푸마(puma)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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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bout PUMA
About PUMA Korea
환경 분석
STP 분석
MKT 4p’s 전략
판매 후 고객관리
본문내용
About PUMA Korea

1994년 E-Land가 도입

도입초기부터 나이키 등과 경쟁

2000년 까지 연간 매출액 100억원미만
(동년 나이키 매출액 2200억원, 2001년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발표)

국내 스포츠브랜드 매출순위 12위

계속되는 부진으로 2000년 시장철수 고려


SWOT 분석


▶ 글로벌 브랜드
▶ 유럽, 일본에서의 좋은 브랜드
이미지
▶ 명품브랜드 / 힙합브랜드
▶ 해외에서 인정받은 고품질

▶ 국내에서 낮은 브랜드 인지도
▶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 고착화
▶ 축구 용품, 오래된 중저가 브랜드
▶ 정체성의 모호함

▶ 스포츠 시장의 성장
▶ 여성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
참여 증가
▶ 스포츠 웨어의 패션화 경향

Segmentation

인구통계적 변수
-성별 : 남성 / 여성
-연령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심리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 : 힙합문화,얼터너티브 스포츠
-개성 : 고급스러움, 발랄한 느낌 선호

제품관련 변수
-제품의 혜택(기능)의 중요성 : 상 / 하
-패션으로서의 상대적 중요성 : 상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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