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팬택&큐리텔 생존전략(SK텔레텍 인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 선정 배경
1. 팬택&큐리텔 동태적 경영 TRAND
2. 팬택&큐리텔의 성공배경
3. 팬택&큐리텔의 2005년 경영전략
4. 팬택&큐리텔의 SK텔레택 인수
Team comment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INDEX – 선정 이유

박 부회장은 10평짜리 연립주택을 담보로 빌린 4000만원과 전 직장 퇴직금 등을 합친 5000만원의 창업자금으로 팬택을 설립했던 것.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사업을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했던 팬택은 94년 국내 최초로 무선 호출기 개발에 성공한 이후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특히 98년 주력업종을 휴대폰으로 전환하고 2001년 말 에는 현대큐리텔(현 팬택앤큐리텔)을 인수하면서 눈부신 성장을 거둔 팬택 계열은 지난해 총 120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하며 매출 2조원대 그룹 성장

박 부회장은 최근창립 12주년 기념사를 통해 "정보
통신 산업분야를 망라한 세계적인 기술기업"이라는
다부진 포부를 제시하였다. 팬택&큐리텔은 이를
위해 올해 적극적인 브랜드 가치제고를 통해 명실
상부한 국내 휴대폰시장의 최고의 기업으로 올라서
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경영전략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능성과 시장성이 있는 IT분야
핵심인 단말기산업에서 팬택&큐리텔의 경영, 경쟁
전략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러한 관점에서
팬택&큐리텔 기업을 선정 하였습니다.


현대큐리텔의 인수

*시너지 효과 창출
- 공동R&D, 제품영역확장,
고객 다변화
- 부품의 공동구매, 양사 공장의
생산역량 균형유지

공동 R&D부품의 공동구매로
인한 자원의 효율적배분

사업부문의 성공적 구조조정과
신기업문화 창출

내.외부 Risk 관리로 일련의
기업가치 제고 성공적수행

현대큐리텔 시절 1150억원
적자기업이 2003년
700억의 흑자기록

팬택&큐리텔의 Value Chain

2300억의 신기술과 신제품 개발에 투자
1600명에 달하는 R&D 인력 투자
팬텍과 큐리텔 양사의 R&D 교류 활성화로 단말기 개발 핵심
기술과 제품 플랫폼 공유, 중복투자를 피하고 파생제품의 개
발 속도를 높여 기술 경쟁력에서 우위
양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을 중심으로 지역별 고
객의 특성에 맞춰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세계시장의 요구 변
화에 대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수합병론] 팬택앤큐리텔의 SK텔레텍 인수 사례 연구
  • 팬택계열이 SK텔레텍 인수를 결정한 배경과 SK텔레콤이 SK텔레텍을 매각한 배경을 심층 분석해본다. 그리고 M&A 진행과정과 함께 이번 사례가 이후 팬택계열의 지배구조와 시장에 미칠 영향, 그리고 21세기 글로벌 지식기반 경제하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갖출 수 있게 해주는 생존전략이 무엇인지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1) 휴대폰 단말기 제조 산업분석과거에는 통화가 주요 사용 목적이었던 것이 개개인의 휴대성과 개성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 Telecom〃안산공과대 관광정보과☆ 목 차 ☆서론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본론1. SK Telecom 회사소개 1) 신가치경영2) SKT World Map3) 사업영역2. 모바일. 리더를 향한 중단 없는 도전1) 정보동신 산업의 역사를 써내려가다.2) 유효한 장기 전략으로 환경변화 주도하다.3) 리더쉽유지를 위한 SK텔레콤의 사업전략은 무엇이었나?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

  • [리더십론] SK텔레콤& KTF CEO의 리더십과 리더십프로그램
  • SK텔레콤 사장두 개의 기업이 문화적으로도 완전한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의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 하는 것이 우선된다. 그리고, 업무 프로세스는 IT로 구현되기 때문에 IT 통합은 문화적 통합의 열쇠가 된다.- 김신배 SK신세기 통신 CIO* CIO란? Chief Information Ifficer의 약자로 조직의 경영과 전략적 관점에서 정보기술 및 정보시스템을 총괄 관리하는 최고 책임자를 말한다. 김신배 SK신세기통신 전략지원부문장 겸 CIO는 공식적 직함외에 한가지의

  • [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SK텔레텍 인수 - 인수 시너지 조기 극대화, 글로벌회사로의 도약에 가속도 (역량있는 연구원 대폭 확충,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해외시장 브랜드는 단일 브랜드 `팬택`으로 유지4. 진입방법의 문제미국 : 이제껏 CDMA만 100% 제공, GSM 0%ODM방식으로 오디오박스커뮤니케이션에 제품 공급 중 -> 팬택의 독자 브랜드로 미국 시장 돌파 ( 미국 통신회사와의 직수출 계약Strategy : 단기간내 GSM 비중을 20%까지 끌어올림가격 공세 저렴하지만 고급 핸드폰 이미지를

  • [글로벌경영] 팬택의 국제경영전략
  • 팬택이 입지는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다. 영국의 기관투자회사인 소버린 자산운용은 2002년 SK주식회사의 주식 14%를 매입하여 주주총회로 SK주식회사의 경영권 탈취를 여러 번 시도하였지만 팬택 앤 큐리텔이 SK그룹의 편을 들어줌으로서 SK그룹이 경영권을 방어할 수 있었다. 펜택은 SK주식회사의 경영권을 방어한 대가로 SK텔레텍을 인수하였다. 이것은 기존의 로우엔드 제품에만 치중하던 팬택이 하이엔드 제품층을 가지고 있는 스카이를 인수함으로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