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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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TTL 의 출시배경 및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
2. NA 의 마케팅 전략분석
3. OK Cashbag 의 마케팅전략
4. DMB 서비스의 발달
5. Sk telecom 의 사회공헌 활동 사례
6. Sk telecom 의 공익마케팅 사례
7. 결론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TTL 출시배경
---스무살의 011 TTL의 브랜드 네이밍
TTL의 브랜드 슬로건인 ‘스무살의 011’에서 이미 예상할 수 있겟지만 이동전화 시장의 주요 잠재 고객층이자 스피드 011로서는 최대 취약 계층인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이르는 젊은 층을 위한 시장 세분화 브랜드이다. ‘무어라 딱 꼬집어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그럴듯한! 그러나 기존의 것들과는 다른 새로운 감각을 가진! 자유로운! 무언가 변화된!’ 바로 이 점이 새로 출시하는 1823 대상 브랜드의 이미지 였다. 이 원칙에 근거해서 새 브랜드의 이름이 정해 졌다. ‘THE TWENTY`S LIFE’ ‘THE TWENTY`S LIBERTY’ ‘TIME TO LOVE’ ‘TIME TO LEAVE’ ‘THAT`S THE LIFE’ 등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이름을 붙이고 해석할 수 있도록 어떤 설명도 하지 않고 ‘TTL’만 강조한 점은 자기식대로 독특한 이름을 붙이고 해석하고 싶은 N세대의 감성에 딱 들어맞았다. 한동안 이들 세대를 그 대상으로 하는 󰡐N 세대󰡑 논쟁이 유행처럼 번지기도 했지만,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그들을 그냥 스무살이라는 단어로 개념화했다. 스무살, 그들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N세대라는 것이었다. 즉, 그들은 사이버 공간을 삶의 주요 무대로 하고 있으며, 컴퓨터나 이동전화를 통한 접속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네트워크 세대이며 디지털 혁명을 주도해 나갈 세대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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