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뚜레쥬르 소개
제빵업계 대표 브랜드 3사의 마케팅분석 비교분석
※ 3사의 마케팅전략 분석
SWOT분석
뚜레쥬르를 발전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뚜레쥬르 소개
CJ의 베이커리 사업은 국내의 기존 베이커리들이 갖고 있던 여러가지 문제점을 식품 전문기업으로써의 첨단기술과 노하우를 이용하여 해결해 보고자 시작되었다.
일반 영세한 제과점에서는 인건비 부담과 다양한 제품 구색을 갖추는데에 한계가 있었으며 대규모 제과체인에서는 신선도 유지가 관건이었다..
CJ은 베이커리 사업에 진출하면서 '냉동반죽'을 도입하여 매장에서 직접 굽는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개념을 국내에 뿌리 내리게 하며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극복할 수 있었다.
베이커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베이커리BU(Business Unit )는 기획, 마케팅, 영업팀이 서울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전과 대구, 부산에 지점이 있어 지역 가맹점의 영업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냉동반죽 및 케익제품을 생산, 배송하기 위한 공장이 충북 음성에 있다.
또한 국내 고급수준의 제빵훈련원 3개반을 운영하여 기술인력을 자체 양성, 점포에 파견하는 완벽한 제도가 있고, 국내 베이커리 업계중 최고수준의 매출이익으로 높은 가맹점 수익을 실현하고 있다. 뚜레쥬르의 매출이익 구조는 일반 프랜차이즈와는 비교할 수 없으며 개인제과점의 마진과도 비교할만한 획기적인 매출이익 구조로되어있다..
사용실적이 누적되고, 점수에 따라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사은품이 직접 제공 되는 뚜레쥬르 카드로 단골고객 확보가 용이하고, 현재 가맹점포당 약 3,500명의 카드고객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