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노래방시장의 떠오르는 기업 `TJ미디어`(태진미디어,질러넷)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선정 이유와 소개
①기업선정 이유와 목적
②조사과정
③기업연혁
④기업사업분야
⑤기업재무재표
2.노래방기기 시장분석
①노래방기기 시장의 환경적 변화
②노래방기기 시장의 특징
③노래방기기 시장의 추세
④설문조사 결과
3.노래방 기기 소개
①노래방기기의 정의
②노래방기기의 변천사
③노래방기기의 종류
④Dolby 5.1 사운드 노래방기기의 소개
⑤Dolby 5.1 사운드 노래방기기의 장․단점
4.경쟁사 분석
①경쟁 업체 소개
②경쟁사 기기의 특징
③경쟁사 SWOT 분석 및 4P 분석
5.TJ미디어의 Dolby 5.1 사운드 MR-800 분석
①STP 분석
②4P 분석
③SWOT 분석
6.향후 발전방향 및 전략 제시
①TJ미디어 Dolby 5.1 사운드 MR-800의 향후발전방향 및 전략
7.조사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가. TJ미디어
TJ미디어는 국내에 노래방이 도입되기 시작한 시기에 (주)태진음향으로 출발하였다. 자체 개발한 기술로 노래반주기 제조에 총력을 다하여 노래반주기 제조사로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노래방을 당당한 우리 놀이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개발의 노력으로 새로운 반주기들을 선보였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일본 다이치코쇼社와 제휴, 가라오케 종주국 일본에 전차 목차본을 수출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하였다. 또한 인터넷 기술을 접목시킨 질러넷 반주기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노래 반주기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나아가 휴대폰 벨소리 및 웹 노래방 서비스 등 음악 컨텐츠를 활용하여 시대의 변화에 발맞춘 서비스를 선보였고, 사업 다각화로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현재 5.1채널 원음 반주기를 위한 스튜디오를 설립하는 등 과감한 투자로 노래반주기의 진화를 주도해 나가게 되었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공연 분야에 이르기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모습을 바꾸게 되었다.
참고문헌
∙한국형 마케팅(조서환, 추성엽 지음, 2004년)
∙2005 마케팅 성공사례(한국능률협회 컨설팅, 2004년)
∙지구촌 마케팅(정헌배, 김희철 공저, 1997년)
∙TJ미디어 홈폐이지(www.tjmedia.co.kr)
∙금영미디어 홈페이지(www.kumyoung.net)
∙네이버 지식검색, 각종 보도자료(매일경제)
∙우리은행 증권사 홈페이지(www.wooriwm.com)
∙현대증권 증권사 홈페이지(www.youfirst.co.kr)
∙정헌배 교수님 홈페이지(www.ginsengland.co.kr)
∙Miniwebclass.cau.ac.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굿!!!!!!!!!!^^
  • cjykt1***
    (2010.11.13 19:45:14)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TJ미디어, 질러(ziller)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 전략
  • 기업 개요문제점 인식목표 설정전략 방안 질러 가요제 기획안기대효과국내 노래방 시장은 초기에 태진과 금영 위주로 발전해서, 현재는 프렌차이즈 기업들뿐만 아니라 많은 ‘놀이문화’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다. 경쟁시장분석1. 기업 개요태진 금영수몽기타영화관놀이공원공연장 게임사이버리아page*1. 기업 개요TJ 미디어는 ‘태진 음향’이라는 노래방 반주기 사업에서 시작한 음악관련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TJMedia소개기업개

  • [경영학] 태진미디어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 기업소개 및 연혁기업 연혁1981. 06.태진음향 설립1989. 12.가정용 컴퓨터 노래 반주기 개발, 생산 판매1991. 04.㈜태진음향으로 법인 전환1993. 08.국내 최초 실제연주방식 업소용 노래 반주기 개발, 생산 판매1997. 01.태진미디어㈜로 상호 변경04.코스닥 주식시장 등록1998. 09.ISO 9001 인증 획득11.벤처기업 등록1999. 12.WOW-DDD(Dance Dance Diet) 개발, 생산 판매2000. 08 .문화 매거진 질러(ziller) 창간2001. 03..휴대폰 벨소리 질

  • [마케팅] 노래방 기기 TJ미디어 분석
  • 기업이 주로 활용했던‘브랜드 존’이 중소제조업체시장에도 점차 확산되어 중소제조업체들이 제품과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다목적 체험공간인 일명‘브랜드 존’오프라인을 잇 따라 마련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TJ미디어의‘질러존’프렌차이즈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라. 3세대 노래방도 기존의 노래반주 기능만이 아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제시하였으나, 소비자들의 빠른 욕구 충족에는 어려움을 느낌. 따라서 인터넷을 이용해 노

  •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이론적 분석과 사례를 중심으로
  •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현대 마케팅이 가지는 한계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대안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다.2. 마케팅의 정의 및 의의가. 마케팅의 정의marketing: 시장(market)과 현재 진행형 (ing) 결합된 것.시장(market)은 교환가치가 있는 상품의 교환을 목적으로 모인 사람들의 집합과 장소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교환가치가 있는 상품의 교환을 목적으로 모인 사람들이 한 장소에서 행해지는 모든 형태를 마케팅이라 한다.매매 자체만을 가리

  • [경영학] 마케팅의 종류 및 특징 조사분석(A+자료)
  • 시장을 움직이는 원리는 무엇인지. 스포츠 마케팅 실무자에게 필 요한 자질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실무적으로 분석 접근법. 에이전트의 활동 매커니즘, 시장조사 방법, 전문적인 전략매뉴얼, 미디어를 상대로한 전략, 지자체를 상대로 한 전략, 에이전트의 마인드 등을 다룬다. 29 로열티 마케팅 다양한 욕구를 가진 똑똑한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해야 하는 인터넷 시대에 기업 가치 실현의 열쇠를 쥐고 있는 고객 로열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