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노래방시장의 떠오르는 기업 `TJ미디어`(태진미디어,질러넷)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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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6.2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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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업선정 이유 및 소개
► 노래반주기 소개
► 노래반주기 시장분석
► 경쟁사 분석
► TJ 미디어 분석 및 전략 제시
► 향후 전망
본문내용
■ 기업선정 이유
▪ 고품격 음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Needs와 Wants에 따른 세계최초로
Dolby 5.1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한 MR-800의 출시
▪ 침체 되었던 노래방 시장에 TJ미디어의 브랜드 고급화와 차별화 시도
(빠른 시장 점유율 상승 가시화)

■ 기업선정 목적
▪ 현재 노래방 사업에서의 유리한 입지에 있는 금영 미디어를 견제하고,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금영미디어와의 시장점유율 대결에서 승리 목표
▪ 종합엔터테인먼트로의 사업확장에 따른 기업가치를 극대화 목표

■ 노래반주기의 정의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미디음악이 결합된 컴퓨터 음악연주기로 시작되어
우리의 기술, 우리의 제품으로 성숙한 기기

■ 노래반주기의 변천사
▪ 1983년 애플컴퓨터의 전자기술 발달과 컴퓨터음악 개념 탄생
▪ 1991년 우리나라 노래방 부산에 처음 등장(반주에 자막삽입 기술 개발)
▪ 1990년대 초중반 기존의 아싸(88년),태진(89년)외에 금영, 대영, 아리랑 탄생
▪ 아싸의 기술개발 소홀, 태진의 와우시리즈와 금영코러스의 양대산맥 구도
▪ 현재는 모두 인터넷 자동 시스템을 갖춘 첨단 노래방기기 등장

■ Contents Business 산업
▪ 반주기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음악컨텐츠 개발 필요
■ 90년대 중반 이후 계속 침체된 시장
▪ 노래반주기의 제한적 기능으로 다양한 시장개척의 한계
■ 제품 유통경로의 특이성
■ 소수기업이 시장을 주도하는 과점현상 심화
▪ TJ, 금영의 양대 구조로서 타 기업의 시장진출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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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 내용이 부실한게 아닌지요
  • hyeon1***
    (2012.10.02 20:27:1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이상해
  • arma***
    (2006.05.18 20:3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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