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노래방시장의 떠오르는 기업 `TJ미디어`(태진미디어,질러넷)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기업선정 이유 및 소개
► 노래반주기 소개
► 노래반주기 시장분석
► 경쟁사 분석
► TJ 미디어 분석 및 전략 제시
►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 기업선정 이유
▪ 고품격 음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Needs와 Wants에 따른 세계최초로
Dolby 5.1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한 MR-800의 출시
▪ 침체 되었던 노래방 시장에 TJ미디어의 브랜드 고급화와 차별화 시도
(빠른 시장 점유율 상승 가시화)
■ 기업선정 목적
▪ 현재 노래방 사업에서의 유리한 입지에 있는 금영 미디어를 견제하고,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금영미디어와의 시장점유율 대결에서 승리 목표
▪ 종합엔터테인먼트로의 사업확장에 따른 기업가치를 극대화 목표
■ 노래반주기의 정의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미디음악이 결합된 컴퓨터 음악연주기로 시작되어
우리의 기술, 우리의 제품으로 성숙한 기기
■ 노래반주기의 변천사
▪ 1983년 애플컴퓨터의 전자기술 발달과 컴퓨터음악 개념 탄생
▪ 1991년 우리나라 노래방 부산에 처음 등장(반주에 자막삽입 기술 개발)
▪ 1990년대 초중반 기존의 아싸(88년),태진(89년)외에 금영, 대영, 아리랑 탄생
▪ 아싸의 기술개발 소홀, 태진의 와우시리즈와 금영코러스의 양대산맥 구도
▪ 현재는 모두 인터넷 자동 시스템을 갖춘 첨단 노래방기기 등장
■ Contents Business 산업
▪ 반주기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음악컨텐츠 개발 필요
■ 90년대 중반 이후 계속 침체된 시장
▪ 노래반주기의 제한적 기능으로 다양한 시장개척의 한계
■ 제품 유통경로의 특이성
■ 소수기업이 시장을 주도하는 과점현상 심화
▪ TJ, 금영의 양대 구조로서 타 기업의 시장진출 어려움
자료평가
- 너무 내용이 부실한게 아닌지요
- hyeon1***
(2012.10.02 20:27:12)
- 이상해
- arma***
(2006.05.18 20:33: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