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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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영화마케팅이란
태극기 휘날리며 _성공사례
1) STP
2) 환경분석
3) 4Ps (Marketing Mix)
4) 성과분석
5) 영화 천년호 / 내츄럴시티 사례
영화마케팅 전망
ISSUE & DISCUSSION
본문내용
“태극기 휘날리며” 제작노트

2월 5일 개봉 6.25를 배경으로 한 전쟁 영화
사전 기획 기간 1년3개월
순수 제작비 130억 원, 엑스트라 총 동원 수 2천5백 명
촬영기간 9개월 , 촬영회수 140여 회
한국 영화사상 초유의 거대 물량 투입
장동건, 원빈, 이은주, 최민식 등 초호화 캐스팅
한국전쟁에 관한 1,000여권의 문헌 자료 참조
전국 올 로케이션
(합천, 곡성, 경주, 인제, 양구, 순천, 아산, 전주등)
국내 최초 시각감독 시스템 도입

태극기_ PROMOTION

② 예고편 ‘태극기’는 24시간 분량의 필름을 2분 30초로 압축한
예고편으로 성공 가능성을 예고
③ 시사회 삼성전자와 국민은행의 60, 70대 고객 초청 청각장애인을 위한 시사회를 개최
한국전쟁의 참전자들에게 특별 시사회


영화마케팅의 중요성과 나아갈길

 1. 요즘 영화마케팅 추세
인지도를 극대화하려는 광고 등장
=> 'SM5' 캠페인광고 ‘추천합니다’  <오아시스>의 설경구와 문소리
KFC 광고  <어린신부>의 김래원과 문근영

영화 홈페이지, 사이버 강좌로 인기
=> ‘아라한-장풍대작전’  무협 강좌를 실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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