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니의 게임 `PSP`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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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도입
2. SWOT 분석
3. STP
4. 4P MIX 전략
5.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향
본문내용
Sony의 변천사

-1946년 5월 교토 통신공업, 이부카
마시루와 모리다 아키오에의해 창립.

- G형 테이프 레코더 판매로 사업시작.

- CBS사와 합작으로 소니 탄생.

- 1987년 미국 CBS 인수.

- 1989년 미국 헐리우드 메이져중 하나인 컬럼비아사 인수.

- 1995년 PS-1 출시로 게임산업 진출.
2004 현재 메이저 영화사 MGM 인수
추진

Sony의 주요제품

- 카세트 테이프 레코더 (1950년)

- 트렌지스터 라디오 (1960년)

- 독자규격의 고화질 컬러TV (1968년)

- 헤드폰 스테레오 워크맨 (1979년)

- CD& CD 플레이어 (1982년)

- 8mm VTR (1985년)

-1990년대에 들어서 슈퍼오디오 CD,
PS2 ,게임기 등, 기존 기술을 업그레이
드한 제품들을 계속 생산하고 있다.

- PS2 2004 1억대 판매

SWOT 분석

1. 브랜드 파워 (SONY)
2.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서의 PSP
3. 강력한 본사지원 (생산 및 A/S)
4.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 응집력
5. 매력적인 디자인
6. 업그레이드 가능성


1. 두터운 매니아 층
2. 여가 생활 및 소비증가에 따른
게임문화 확산
3. 디지털영상매체의 대중화
4. 미래의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응
5. 휴대용 게임시장의 잠재 가능성
6. 디지털기술의 고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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