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뚜레쥬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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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소개
환경분석
시장 분석
거시적 분석
기업 자원 환경 분석
SWOT 분석
마케팅 믹스 분석
결론 –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매출 및 점유율

뚜레쥬르가 한국능률협회 한국 100대 산업별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3년
연속 (2000 ,2002, 2003년) 제과부문 1등 브랜드상을 수상
(이 조사에서 뚜레쥬르는 총점 65.7점으로 파리바게뜨는 58.7점, 크라운베이커
리 52.7점을 누르고 1위로 선정)

한국표준협회 주관(갤럽, 네이버조사) 한국 서비스 산업의 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제과부문 1위 수상


CJ외식사업 '글로벌 공격경영'

CJ가 외식사업부문에서 강력한 해외 진출 의지를 보이고 있다. 베이커리와 외식 분야에서 총
9개 브랜드를 총지휘하는 CJ외식서비스 부문 정 진구 대표는 24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
는 각 브랜드의 글로벌라이제이션화 에 주력할 것"이라며 "2007년까지는 전체 브랜드의 절반
까지는 해외에 거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뚜레쥬르는 지난해에 전년대비 24.5% 성장한 11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 올 연말까지
점포 수를 600개로 늘릴 계획이다.
CJ푸드빌 역시 지난해 5개 브랜드 76개 점포에서 12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C J푸드빌은 작
년말 '더 시젠'과 '윌그레이트 앤 파트너 글로벌' 등 외식업체 2 곳을 인수한 데 이어 연내 신규
브랜드를 소개하는 등 다브랜드 전략으로 점포 수를 119개로 늘려 1700억원의 매출을 목표
로 하고 있다.

SWOT 분석

Strength
◆ TIS으로 능률적인 관리
◆ 냉동반죽으로 신선한 빵을공급
◆ CJ 계열회사

Weakness
◆ 낮은 브랜드 인지도
◆ 제휴 서비스
◆ 경쟁 업체 매장 수에 비해 小

4P 변수분석

Tous les jours
매장에서 바로 굽는 신선한 빵
계절에 맞는 제품 개발
-05년 여름-스무디 및 빙수 개발
밀가루를 캐나다 산과 미국산 반반
섞어서 사용함으로써 작지만 부드
러운 빵을 만든다.

Competitive Company
BAKE OFF SYSTEM
연간 500억원의 연구개발비와
마케팅 예산 투자
BM(Baking Master)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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