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커뮤니티서비스 마케팅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프리챌과 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1P
본론 --- 2P
프리챌 --- 2P
회사소개 -- 2P
발전과정 -- 4P
유료화과정 -- 5P
실패요인 -- 5P
싸이월드 --- 9P
회사소개 -- 9P
발전과정 -- 10P
네트워크 효과와 ARC -- 11P
성공요인 -- 13P
결론 --- 20P
SWOT분석 --- 20P
커뮤니티서비스의 12가지 원칙 --- 21P
- 본문내용
-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프리챌 등 여러 사이트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 그 중요성이 대두되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그 중 하나일 것이다.
우리가 이번에 주목한 점은 커뮤니티 서비스를 중점으로 한 마케팅의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서 더 나은 커뮤니티서비스 제공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그동안 인터넷 업계에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아성을 무너뜨리기는 거의 불가능해 보였다. 인터넷 세상으로 통하는 관문인 포털 사이트의 절대강자로서 워낙 막강한 지위를 누렸기 때문이다. 다음이 결심하면 포털 사이트의 새로운 흐름이 결정되기도 했다. 하지만 어느 순간, 흔들림 없는 다음의 왕좌에 상처가 나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다음은 모종의 결단을 내려야만 하는 상황에 몰리고 있다. NHN의 네이버가 "있을 때 잘하지 그랬어"라는 자극적인 카페 광고로 치고 나올 때만 해도 견딜 만했다. 문제는 뜻밖의 복병이 있었다는 것이다. 거대 포털 사이트의 터럭도 건드리지 못할 것 같던 다크호스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 사이트 네이트닷컴이 업계 판도를 바꾸고 있는 것이다. 네이트닷컴의 위력은 '일촌 진지'에서 '도토리'를 비축한 '싸이월드‘에서 비롯됐다.
- 참고문헌
-
․ 「디마케팅의 다이어트선언」 -미래의창- 김민주 지음.
․ 연구논문「인터넷 서비스의 유료화 정책에 관한 연구: 프리챌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 경영정보학회- 홍순구, 김나랑 지음.
․ 「싸이월드’ 붐에 대한 마케팅적 이해」 김형민 지음.
․ 싸이월드 홈페이지 http://www.cyworld.nate.com
․ 프리챌 홈페이지 http://www.freechal.com
․ (대한 상공회의소 ) 전문가 컬럼 중 개별고객에 대한 락인(Lock-In) 효과 및 ARC적 선(김 형택 님 칼럼) http://ecrc.korcham.net/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네요.
- 04dlgu***
(2011.12.22 15:17:37)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js7***
(2011.02.14 17:56:34)
- 수고하셨습니당
- lshk***
(2006.11.16 21:49: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