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커뮤니티서비스 마케팅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프리챌과 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1P

본론 --- 2P
프리챌 --- 2P
회사소개 -- 2P
발전과정 -- 4P
유료화과정 -- 5P
실패요인 -- 5P

싸이월드 --- 9P
회사소개 -- 9P
발전과정 -- 10P
네트워크 효과와 ARC -- 11P
성공요인 -- 13P

결론 --- 20P
SWOT분석 --- 20P
커뮤니티서비스의 12가지 원칙 --- 21P
본문내용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프리챌 등 여러 사이트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 그 중요성이 대두되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그 중 하나일 것이다.
우리가 이번에 주목한 점은 커뮤니티 서비스를 중점으로 한 마케팅의 성공 실패 사례를 통해서 더 나은 커뮤니티서비스 제공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그동안 인터넷 업계에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아성을 무너뜨리기는 거의 불가능해 보였다. 인터넷 세상으로 통하는 관문인 포털 사이트의 절대강자로서 워낙 막강한 지위를 누렸기 때문이다. 다음이 결심하면 포털 사이트의 새로운 흐름이 결정되기도 했다. 하지만 어느 순간, 흔들림 없는 다음의 왕좌에 상처가 나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다음은 모종의 결단을 내려야만 하는 상황에 몰리고 있다. NHN의 네이버가 "있을 때 잘하지 그랬어"라는 자극적인 카페 광고로 치고 나올 때만 해도 견딜 만했다. 문제는 뜻밖의 복병이 있었다는 것이다. 거대 포털 사이트의 터럭도 건드리지 못할 것 같던 다크호스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 사이트 네이트닷컴이 업계 판도를 바꾸고 있는 것이다. 네이트닷컴의 위력은 '일촌 진지'에서 '도토리'를 비축한 '싸이월드‘에서 비롯됐다.
참고문헌
․ 「디마케팅의 다이어트선언」 -미래의창- 김민주 지음.

․ 연구논문「인터넷 서비스의 유료화 정책에 관한 연구: 프리챌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 경영정보학회- 홍순구, 김나랑 지음.

․ 「싸이월드’ 붐에 대한 마케팅적 이해」 김형민 지음.

․ 싸이월드 홈페이지 http://www.cyworld.nate.com


․ 프리챌 홈페이지 http://www.freechal.com

․ (대한 상공회의소 ) 전문가 컬럼 중 개별고객에 대한 락인(Lock-In) 효과 및 ARC적 선(김 형택 님 칼럼) http://ecrc.korcham.net/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네요.
  • 04dlgu***
    (2011.12.22 15:17:3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js7***
    (2011.02.14 17:56:3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수고하셨습니당
  • lshk***
    (2006.11.16 21:49:27)
회원 추천자료
  • 정보시스템 - CRM의 사례와 설명 그리고 G-CRM 사례까지
  • 마케팅을 활용하기 위해5.CRM의 종류(1)e-CRM이란(2)g-CRM이란6. CRM사례 - LG카드 VS 프리챌(1)LG카드 ; 성공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성공 분석-평가(2)프리챌 ; 실패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실패분석-평가-결론7. e-CRM(1). CRM과 e-CRM의 차이 (2). e-CRM의 목표 및 필요성(3). e-CRM의 구축 위해 필요한 점(4). e-CRM 도입의 4가지 전략8. e-CRM의 효과적인 고객관계 구축방안 사례(1) SK Telecom(2) 국민은행9. eCRM 한계(1). 세계시장에서의 경쟁화(2). 거래 시

  • [정보시스템] CRM의 정의와 사례 그리고 G-CRM에 관해서
  • 마케팅을 활용하기 위해5.CRM의 종류(1)e-CRM이란(2)g-CRM이란6. CRM사례 - LG카드 VS 프리챌(1)LG카드 ; 성공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성공 분석-평가(2)프리챌 ; 실패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실패분석-평가-결론7. e-CRM(1). CRM과 e-CRM의 차이 (2). e-CRM의 목표 및 필요성(3). e-CRM의 구축 위해 필요한 점(4). e-CRM 도입의 4가지 전략8. e-CRM의 효과적인 고객관계 구축방안 사례(1) SK Telecom(2) 국민은행9. eCRM 한계(1). 세계시장에서의 경쟁화(2). 거래 시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원론 Report-1. 싸이월드 소개1. 선정동기 인터넷이 보급된 후 범국민적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했던 사이트는 ‘다음’이었다. 1997년 이후 한메일을 쓰는 사람이 급속도로 늘어났고 1999년에는 까페라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람들 간의 정보 공유나 의견 공유를 위한 장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다. 그러다가 2000년2001년에는 다음 까페의 맥을 프리챌 커뮤니티 서비스가 이어갔다. 하지만 프리챌은 유료화에 실패하면서 그 입지가 좁아지

  • [국제경영] SK 커뮤니케이션즈 해외시장진출 -중국시장진출
  • 싸이월드 해외진출 의지를 밝혀온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2005년 6월 8일 중국 서비스오픈을 공식선언하고 싸이월드의 중국사이트 URL (www.cyworld.com.cn)을 공개했다. 이 중국 진출은 무엇보다도 한국만의 독창적 인터넷 서비스 모델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가 인터넷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서 탈피, 사람중심의 개인형 네트워크서비스로 성공한 첫 모델이라는 점 역시 중국을 필두로

  •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비즈니스 모델
  • 커뮤니케이션이 전혀 이뤄지지 않음( F ) 75개국 언어서비스를 제공4누구에게나 쉬운 디자인 ( C ) 한국인의 기호에만 초점->외국인들이 사용하는 데 불편( F ) 심플하고 간단한 기능/디자인->외국인이라도 쉽게 이용가능3싸이월드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Facebook의 사례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시사점은?Conclusion글로벌 소셜미디어의 등장으로 인해싸이월드의 생존과 성장이 위협받을 수 있다.애플 아이폰/아이패드의 등장으로 인터넷 시대가 변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