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 기업선정이유
(2)기업소개
(3)중국진출배경
(4)중국진출과정
2.본론
1.Final Goal
2.Paradigm
3.Vision
4.Mission
5.External Environmental Analysis
6.Internal Environmental Analysis
7.Key Successful Factor (K.S.F)
8.Core Competency
9.Action Plan & Implement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1) 회사 개요
경동보일러는 가정용 보일러를 중심으로 가스˙ 기름˙ 전기보일러 및 공조기기 등 에너지 관련 기기와 전력선 통신을 접목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21세기의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해가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종합 에너지기기 전문기업입니다.

▲ 보일러 첨단기술의 프론티어
저희 경동보일러는 '기술경동'의 자긍심 하에 설립 초기부터 R&D부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국내 최초로 강제급배기 방식을 통해 폐가스의 실내 유입을 방지한 FF보일러를 개발하여 고객의 안전을 도모하였으며, 까다로운 미세 특수 용접기술을 바탕으로 스테인레스 보일러를 개발하여 녹슬지 않는 보일러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또한 이미 1987년 국내 최초로 콘덴싱 크린 연소 기술과 공기비례제어기술을 개발하여 획기적으로 연료비를 절감하고 유해가스 배출을 감소시켜 고유가와 환경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이제는 까다로운 유럽 수출 인증까지 획득하여 콘덴싱 기술의 본고장인 네덜란드에 역수출될 만큼 높은 열효율과 친환경성을 인정받고 있는 경동의 콘덴싱 보일러는 연세대 환경과학 기술연구소와 한국표준협회 컨설팅에서 베스트 웰빙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문헌
별첨-1 경동보일러. (홈페이지참조)

별첨-2 중국지사 Saturn. (홈페이지참조)

별첨-3 중국 현지 카탈로그. (경동내부자료)

별첨-4 중국 보일러 시장 진출사례. (경동내부자료)

별첨-5 경동보일러 재무현황. (참고문헌)

별첨-6 중국 에너지 산업과 진출 방향. (한국수출입은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경동보일러 중국시장)
  • 경동 보일러의 중국시장 진출사례(성공사례)들어가며.1. 연구 가치2. 연구 중요성과 연구 동기1. 성공동기2. 중국시장 진출동기3. 중국시장 진출현황4. 경동 보일러의 마케팅 전략 분석5. 국제 마케팅 환경 분석< 결 론 >1. 성공전략2.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參考文獻 >들어가며.중국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거대한 시장으로서 특히 보일러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약 500만 가구 정도로 추정되는 중국의 보

  • [중국경제론] 경동보일러의 중국 내 성공전략과 이를 통한 중국 투자 방향 제시
  • 경동보일러의 중국 내 성공전략과이를 통한 중국 투자 방향 제시과 목중국경제론지도교수제 출 일조 이 름조원명단- 목 차 -서론1. 중국 경제 현황과 의미본론 1.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2. 경동보일러 기업 소개3. 경동보일러 진출 과정4. 경동보일러 swot분석 5. 경동보일러 중국에서의 성과6. 경동보일러 경영전략 및 성공 요인결론 1. 한국 기업의 살길 - 중국 진출과 그 유의점별첨 - 참고자료목록 중국에서 온돌 유행 내용의 기사중국

  • [경영] 경동나비엔의 국제 경쟁전략
  • 경동나비엔의 글로벌 경쟁전략Ⅰ. 서론1.경동기업의 나비엔 소개2.경동나비엔 선정 동기 Ⅱ. 글로벌 핵심 경쟁전략1. R&D와 특허2. 제품 차별화와 현지화3. 기업내부 교육 강화4. 소비자 기호 파악과 철저한 사후 서비스5. 녹색에너지 기업 이미지Ⅲ. 경동 나비엔의 마케팅 전략1. 4P전략2. STP 전략3. SWOT 분석Ⅳ 해외진출 및 성공 사례1. 러시아의 성공사례2. 북미시장 성공사례3. 중국의 성공사례4. 유럽으로의 진출Ⅴ. 결론1

  • [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
  •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Content1. 선정배경 &기업소개2. 경동보일러의 중국진출3. SWOT 분석4. 인사관리 : 노동환경에 대한 분석1)중국의 문화적환경2)한국진출기업의 국제인적관리 문제점3)경동보일러의 성공적 사례4)경동보일러의 국제인적자원관리 방향**경동보일러**1.「중국 안방 뜨겁게 달군다 」라고 할 만큼 보일러 하나로 중국을 평정2.중국 보일러 시장점유율이 단연 1위이며, 현지의 경제발전의 동반자로서 인정

  • [국제경영] 경동 나비엔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진출방향
  • 중국 각 가정에서 원하는 개별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 집단중앙공급방식은 주원료가 석탄으로 연소 후 공해문제가 극심하다는 것이 지적되면서 중국정부도 국제적 압력과 중국시민들의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라는 점이 가스보일러 시장에 천연가스 보급을 위한 시설개혁과 함께 천연가스 보급을 위한 노력으로 국내 보일러제조사들에게 새로운 기회시장을 열어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중국에 진출한 국내 보일러제조사들 중 경동나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