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커뮤니티사이트의 성공과 실패사례 -프리챌과 싸이월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프리챌
- 회사소개
- 회사연혁
- 발전과정
- 유료화과정
- 실패요인
싸이월드
- 회사소개
- 회사연혁
- 발전과정
- 네트워크 효과와 ARC
- 성공요인

결론
- 커뮤니티 서비스의 12가지 원칙
본문내용
프리챌의 발전과정

1999년 4월에 설립된 프리챌은 2000년 1월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로서 서비스를 시작.

오픈 2년여 만에 회원 수 1000만 명의 대형 사이트로 성장.

핵심 서비스인 e메일과 커뮤니티를 수익으로 연결시키지 못함.

수익성 제고를 위해 아바타를 전격 유료화.

2002년 11월, 핵심 경쟁력인 커뮤니티 서비스에 대해 유료화를 단행하여 커다란 파장을 일으킴


프리챌의 유료화 과정
2002년 9월 하루 방문자 수는 싸이월드의 6배인 180만명.
2002년 10월 유료화선언(한달 3000원에 서비스 제공)
초기 전체 커뮤니티의 40% 정도가 유료화에 참여, 이후 커뮤니티들의 활동이 떨어지고 이탈이 이어지면서 방문자 수 감소.
전제완 당시 사장이 증자과정에서 불법행위하여 구속.


프리챌의 실패요인

프리챌은 무료로 서비스제공 → 엄청난 숫자의 커뮤니티를 확보
당시 회원수 확보가 바로 돈으로 연결(펀드확보).
회원수가 증가로 수익이 비용의 증가세를 잡지 못함.
다수의 회원수만으로는 수익성이 없다는 판단.
외형적인 팽창을 중요시하는 파워모델에서 밸류모델로 전환하여 수익성을 높이고자 디마케팅을 시도.
프리챌이 유료화를 선언한 것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의 손실을 줄이고 이익 창출로 연결하기 위해서 선택한 방법으로 보임.
프리챌은 디마케팅을 실시함에 있어 그 방법론적으로 문제가 있었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원론 Report-1. 싸이월드 소개1. 선정동기 인터넷이 보급된 후 범국민적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했던 사이트는 ‘다음’이었다. 1997년 이후 한메일을 쓰는 사람이 급속도로 늘어났고 1999년에는 까페라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람들 간의 정보 공유나 의견 공유를 위한 장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였다. 그러다가 2000년2001년에는 다음 까페의 맥을 프리챌 커뮤니티 서비스가 이어갔다. 하지만 프리챌은 유료화에 실패하면서 그 입지가 좁아지

  • 싸이월드와 프리첼 커뮤니티 창업, 성공과 실패 사례
  • 목차Ⅰ. 서론 Ⅱ. 본론1. 사이버 커뮤니티 소개 2. ㈜SK 커뮤니케이션즈와 프리챌의 서비스 소개3. 기업비교 분석1)환경분석-SWOT 분석 2)5Force Model 3)소비자 트렌드 분석 4. 실패 원인 및 성공 원인 분석1)프리챌의 실패원인2)싸이월드의 성공원인Ⅲ. 결론 서론창업 후 기업이 생존하는데 있어서 환경은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이 둘 관계는 땔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최근 들어 이런 기업 환경의 변화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구글 기업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선정 동기Ⅱ. 기업 소개Ⅲ. 시장 환경 분석1. 인터넷 시장 분석2. 산업 환경 분석3. 경쟁사 분석Ⅳ. 마케팅 전략1. SWOT 분석2. STP 전략3. 4CⅤ. 향후 전략1.성공요인 분석을 통한 한국 시장의 실패 원인2.성공 전략 및 추천 대안Ⅵ. 결론Ⅶ. 참고자료Ⅰ. 선정 동기정보 통신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부상하게 되는 시장이 인터넷 포털시장일 것이다. 특히 다른 나라에 비해 인터넷 사용률이 높은 한국은 글로벌 포털사이트 기업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Ⅰ. 요약문Ⅱ. 서론1. 시장 분석(업계 동향)2. 경쟁사 분석3. 자사 분석Ⅲ. 본론1. 마케팅 전략, 싸이월드의 마케팅 목표2. 목표 고객의 선정3. 주 경쟁사의 전략4. 핵심전략5.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전략Ⅳ. 결론주요내용 및 장래의 전략 방향Ⅴ. 부록Ⅰ. 요약문SK 커뮤니케이션즈는 2000년 국내 시장에서는 최초로 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 출시했다. 싸이월드는

  •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마케팅성공의 분석
  • 프리챌이라는 거인이 무너지는 기회를 잘 잡았기도 하고, 시대의 흐름을 잘 탔다고도 생각한다. 또한 SK라는 걸출한 회사의 자금지원과 네이트라는 엄청난 컨텐츠와의 연동은 지금의 싸이월드의 성장을 가져왔다. 우리는 이러한 싸이월드를 분석함으로서 마케팅의 사례분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잡고자 하였다. 2. 싸이월드 회사 개요 및 연혁회사 개요KAIST 벤처 동아리인 EC-Club (Electronic Commerce Club)에서 출발인터넷상에서 ERP 시스템 및 커뮤니티 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