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사례조사] cj몰(CJMALL)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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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2. CJ홈쇼핑 소개와 사업영역
개요 / 연혁 / 비젼
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

3. 홈쇼핑 업계의 시장분석
시장의 변화 /고객의 변화 /환경의 변화
마이클 포터의 시장상황 분석
Key Success Point 를 통한 경쟁력 분석

4. CJMALL의 성공 전략 도출
CJMALL의 과제 및 전략 추진 방향 도출
SWOT분석
고객의 충성도와 인터넷 쇼핑몰의 수익관계
인터넷 쇼핑몰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5. CJMALL의 정보시스템 활용 및 전략의 실행
eCRM 마케터 지향적 개인화 전략 / eCRM 고객 수명주기별 고객관계
eCRM 개인화된 웹사이트 / eCRM One Stop Shopping
eCRM Matching Service / eCRM 고객구매 지원서비스
물류비용의 효율화와 고객 접점 서비스 강화 전략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본문내용
1. 개요
홈쇼핑 산업이란 케이블 TV, 카탈로그, 인터넷 등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전화나 인터넷으로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유통업.
홈쇼핑 영업은 크게 상품소개>주문접수>발주>배송 의 네 단계로 구성되어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유통 구조를 합리화한 21세기 새로운 쇼핑채널로 자리잡음

▶ CJ홈쇼핑은 철저한 품질관리, 가격, 경쟁력, 고객감동 서비스, 고급 정보를 기반으로 한 24시간 종합 온라인 백화점으로서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테넷쇼핑몰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략 1
고객들이 Wish List 에 담아 놓은 상품을 가지고 Target Mail을 발송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다. Wish List에 담아 놓은 상품을 구입하면 추가적인 적립금을 부여함으로써 사용자의 Wish List의 이용률을 향상 시킨다.

전략 2
방송 알리미를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TV홈쇼핑 방송 중 일부 상품에 대해서는 별도 메일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다. 예약 방송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함으로써 방송 알리미의 이용률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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