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사례조사] cj몰(CJMALL)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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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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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J홈쇼핑 소개와 사업영역
개요 / 연혁 / 비젼
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
3. 홈쇼핑 업계의 시장분석
시장의 변화 /고객의 변화 /환경의 변화
마이클 포터의 시장상황 분석
Key Success Point 를 통한 경쟁력 분석
4. CJMALL의 성공 전략 도출
CJMALL의 과제 및 전략 추진 방향 도출
SWOT분석
고객의 충성도와 인터넷 쇼핑몰의 수익관계
인터넷 쇼핑몰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5. CJMALL의 정보시스템 활용 및 전략의 실행
eCRM 마케터 지향적 개인화 전략 / eCRM 고객 수명주기별 고객관계
eCRM 개인화된 웹사이트 / eCRM One Stop Shopping
eCRM Matching Service / eCRM 고객구매 지원서비스
물류비용의 효율화와 고객 접점 서비스 강화 전략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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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홈쇼핑 산업이란 케이블 TV, 카탈로그, 인터넷 등을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전화나 인터넷으로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유통업.
홈쇼핑 영업은 크게 상품소개>주문접수>발주>배송 의 네 단계로 구성되어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킴으로써 유통 구조를 합리화한 21세기 새로운 쇼핑채널로 자리잡음
▶ CJ홈쇼핑은 철저한 품질관리, 가격, 경쟁력, 고객감동 서비스, 고급 정보를 기반으로 한 24시간 종합 온라인 백화점으로서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테넷쇼핑몰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략 1
고객들이 Wish List 에 담아 놓은 상품을 가지고 Target Mail을 발송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다. Wish List에 담아 놓은 상품을 구입하면 추가적인 적립금을 부여함으로써 사용자의 Wish List의 이용률을 향상 시킨다.
전략 2
방송 알리미를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TV홈쇼핑 방송 중 일부 상품에 대해서는 별도 메일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다. 예약 방송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함으로써 방송 알리미의 이용률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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