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팬택앤큐리텔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3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1. 기업선정배경
2. 조사일정
Ⅱ .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기업비젼
3. 기업연혁
4. 사업분야
5. 조직도
6. 경영실적
7. R&D 및 기술현황
Ⅲ . 제품분석
1. 제품의 특징
2. 제조과정
3. 판매과정
Ⅳ . 시장분석
1. 2005년 휴대폰 산업의 이슈 및 전망
2. 국내외의 휴대폰시장 분석 (경쟁기업분석)
3. SWOT
4. STP
5. 4P’S
Ⅵ 전망분석
- 전략적 발전방향
<첨부 1> 설문지 원본
- 본문내용
-
첫째. 생활의 필수품으로 인식되는 휴대폰
우리나라 휴대폰 사용자는 인구의 약 70%에 이르는 3800만 명이고 , 이른바 휴대폰은 생활 필수품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잠시라도 휴대폰이 손에서 없으면 불안을 느끼는‘휴대폰 중독증’이라는 병마저 생겨났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현재 한국의 5대 수출산업(자동차, 컴퓨터, 선박, 반도체, 휴대폰)중의 하나인 휴대폰 산업은 세계 핸드폰 산업 속에서도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세계 굴지의 거대 휴대폰 기업들과 경쟁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둘째. 세계최초 & 세계최고 휴대전화 산실의 팬택계열
팬택계열은 ‘세계최초’ ‘세계최고’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카메라폰 시장에서 만큼은 팬택계열의 기술력은 세계 1위나 다름없다.
팬택계열은 ‘30만-100만-200만-300만’에 이르는 카메라폰 역사속에서 지속적으로 ‘세계최초’ 타이틀을 거머쥐며, 미주시장에 메가픽셀폰을 세계최초로 수출하는 등 세계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술력으로 IT한국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셋째. 내수시장의 20%시장점유율 확보
팬택은 국내 시장에서도 연평균 시장점유율 2002년 3%, 2003년 11%, 2004년 15%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04년 12월부터 약 20%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에는 무리한 출혈경쟁을 지양하고 고객이 가장 원하는 기능을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지향적 제품을 적기에 출시하며, 내수 브랜드 ‘큐리텔(Curitle)’ 자산 제고를 위한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emars.co.kr
http:// www.anycall.co.kr
http:// www.cyon.co.kr
http:// www.pantech.com
http:// www.curitel.com
http://www.cetizen.com
우리투자증권
LG 경제 연구소
이코노미스트 2004년 03월 20일 730호
한국경제, 아이뉴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