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성공사례] LG전자 인도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전자 소개
2. 현지시장 분석
3. 현지 마케팅 분석
4. 시장진출 성공요인
5. 전략적 방향
본문내용
LG전자 소개

1958년 금성사로 출발 1995년 LG로 변경.
2004년 현재 국내와 해외 7만여명의 임직원.
50여개국 120여개 해외법인
2010년 전자가전분야 3대 글로벌기업을 목표로 함.
<총매출액> ’00 VS ’04


LG전자 인도법인

1995년 첫 인도시장진출
1997년 단독법인 설립
현지 업체 “딕슨”과 OEM합작
현지 제1 공장설립(1998.4)
현지 종업원 2600명
매출액 9억 달러
5개 전자제품품목 시장점유율 1위


< 경제적 환경>

내수소비시장
고소득층의 부상
경제활동인구의 증가

성장 잠재력
6~7%대의 성장율
실질구매력 세계 4위

경쟁 상황 분석

1997년 당시 경쟁자
Sony, Whirlpool, Electrolux, Panasonic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안되어애석합니다.
  • jung8***
    (2005.09.25 22:03:57)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마케팅이 이러한 브랜드 노출과 이미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유투브는 소셜 미디어와 연계성이 좋아 영상 컨텐츠의 허브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기업이 보유한 해외 PR영상들을 유투브 채널에 모아 글로벌 PR허브로 활용하는 것 또한 좋은 전략으로 여겨진다. 또 다른 성공적인 글로벌 마케팅의 사례로는 P&G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를 꼽을 수 있다. P&G는 비교적 늦게 인도네시아 생활용품 시장에 진출했으나 치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큰 성

  •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 목 차I 산업분야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2. 선택한 기업 및 소개3. 선정 이유II 사례 비교(성공, 실패) 및 앞으로의 전망1.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 LG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배경- 인도 가전 시장 동향- SWOT 분석- 앞으로의 경영 전략2. Whirlpool의 중국 시장 진출(실패)- Whirlpool의 중국 시장 진출 배경- 중국 가전 동향- SWOT 분석- 앞으로의 경영 전략Ⅲ 결론 및 시사점Ⅳ 느낀 점Ⅴ 참고 문헌Ⅰ산 업 분 야1. 가전산업의 시장동향▶일본 후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 애니콜의 전략 분석
  •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 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6개국 이상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삼성 애니

  • 소비자와 글로벌마켓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전략
  • 전자 러시아공장직원들의 능률 향상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초코파이 해외 진출타국의 문화를 마케팅에 적극 반영,현지 브랜드로 인식하도록 함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진로소주 해외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맥도날드 인도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맥도날드 인도 진출세계화를 위한 현지화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사례 – 유니클로 한국 진출‘Basic’을 중심으로 한 국제

  • 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의 국제경영
  • 성공했다. 휘센은 출시직후 우리나라에서 엄청난 수익을 거둬들였을 뿐만 아니라 국제시장에서도 당당히 1위로 자리매김하는등 승승장구하며 2008년까지 1억대판매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국제적으로 대표적으로 성공한 케이스인 휘센을 사례조사로 선정하였다. 휘센의 역사와 주요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그를 통하여 마케팅적 시사점을 찾아보고자 한다.2. 기업소개1) 회사개요회사명엘지전자(주) / LG E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