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필립스와 마츠시타 성공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out Philips
Philips社의 성공요인
National Organization
환경변화에 따른 성장둔화
CEO 전략
Philips의 위기 극복
Matsushita
Matsushita의 위기
CEO 전략
Matsushita의 위기 극복
Matsushita의 경영 성과
환경의 변화가 위협요소로
Philips와 Matsushita대응방안
조직을 활용한 경영
Philips 대응전략
Matsushita 대응 전략
본문내용
CEO 전략
Philips

NO 와 PD간의 책임에 대해 문서화
둘 사이의 균형 유지에 역점

생산규모확대. 판매제품 수 축소.

Tilting the matrix
-NO사이에 상품흐름 증가 추구
-PD의 역할 강화 노력
기술적 리더십과 상업적 리더십 통합 노력
그러나 NO와 PD사이의 파워싸움은 여전

핵심산업과 비 핵심 산업을 분리

핵심산업에 집중하기 위해 에너지,케이블, 가구사업매각

해외제조업체들과 기술공유와 제휴체결

관리위원회 축소, Subcommittee설립

그러나 판매감소, 이익정체 지속

핵심산업 집중화. 비 핵심산업 조인트 벤처를 통한 분사

PD를 시장과 더욱 가깝게 하기 위해 제품라인 관리자들 을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파견, 제품개발 유도

본사스텝 축소. PD로 재배치하여 NO와 PD사이 관계 개선노력

기본적 문제 개선을 위해R&D비용 중 10%를 기본조사에 투입. 각각의 리서치 연구실을 특별 사업지역에 집중
2억5천만 달러 손실 발생
참고문헌
디지털 변혁기와 국내기업의 약진 2003.7.23. 삼성경제연구소
일본 제조기업 부활의 교훈 2003.10.15. 삼성경제연구소
일본전자업계의 대 중국전략 2003.12.19. 삼성경제연구소
일본의 디지털 경기 현황과 전망 2005.1.11. 삼성경제연구소
일본 전자업계들의 구조개혁 2005.3.2.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관계론] 한일 전자산업
  • 분석 전문가들은 경영혁신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를 또 하나의 강점으로 꼽는다. LG전자에서는 6시그마를 실천하지 않으면 임원승진도 불가능하다.오세천 LG전자 부장은 “거의 대부분 성과를 낸다”고 전제한 뒤 “원가경쟁력 향상에 상당히 기여했다”고 밝혔다.* 약점부분① 떨어지는 브랜드 인지도약점은 삼성전자와 비교해 생각하면 명확해진다. 많은 전문가들이 LG 약점 첫 번째로 브랜드파워를 지적했다. 북미시장에서 LG 브랜드를 단 건 불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분석1) 내적요인 2) 외적요인3.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4P‘s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5. 소니의 7‘s(기업문화)1) 공유가치(Superordinate goal)2) 구조(Structure)3) 구성원(Staff)4) 기술(Skill)5) 경영 스타일(Style)6) 전략(Strategy)7) 제도(System)6. 성공요인분석1) 소니의 정신2) 창조와 파괴7. 위기극복 및 사례1) SONY의 위기 원인분석2) 위기대응 전략Ⅲ. 결론1. 21세기 소니의 키워드2. 소니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3. 소니가

  • [경영전략비교분석]`SONY`소니와의 비교를 통해 본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
  • 사례와 삼성전자의 현실을 비교하여 삼성전자의 강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이를 위해 SONY사에 대해 연구1. SONY사와 삼성전자가 지금까지 성공적인 기업으로 군림해 오는데 밑거름 이 되었던 강점들을 말콤볼드리지의 7가지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한 분석.2. 최근 들어 SONY사가 다소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는데 반해 삼성전자는 국 내의 극심한 불경기 등의 악재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 는 것과 관련된 자료와 그 이유.3. 두

  • [국제기업경영]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국제 기업 경영의 이론과 실제-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 사례발표목록1.시작하는 글 -1p1)빅뱅이 일어나는 5가지 이유2)빅뱅의 후폭풍과 그 대처 방안 3)복합적인 대응 시스템 마련해야 2. 국제합작 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정의 -4p1)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목적3) 전략적 제휴의 유형4) 성공적인 제휴방법3. 사례선정 이유삼성전자-소니/도요타-GM -7p사례.1 삼성과 소니의 전략적 제휴 -8p1. 삼성과 소니의 제휴 내용

  • [경영학] 삼성의 이건희 VS 소니의 이데이 노부유키 성공과 실패
  • 경영철학8Ⅳ. 삼성과 소니의 성공과 실패ⅰ. 삼성전자의 성공신화 ‘Anycall.9ⅱ. 소니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기둥, 플레이스테이션의 성과.12ⅲ. 삼성 VS 소니의 LCD 사업14ⅳ. 소니의 사업 실패 사례.16ⅴ. 삼성전자 브랜드가치의 상승18Ⅴ. 두 기업의 글로벌경영전략을 통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