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디지털컨버젼스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ⅰ
1. 디지털 시대 ⅱ
(1)디지털화 ⅲ
(2)소형화,이동화 ⅱ
2.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한 새로운 미디어들의 출현 ⅵ
(1)PMP ⅵ
(1)PSP ⅶ

Ⅱ. 본 론 ⅷ
1. 디지털 컨버젼스의 정의 ⅷ
2. 디지털 컨버젼스의 사례 ⅹ
(1) 성공사례 ⅹ
(2) 실패사례 ⅹⅲ
3. 디지털 컨버젼스의 한계 ⅹⅵ

Ⅲ. 결 론 ⅹⅷ
1. 디지털 컨버젼스에 대한 우리의 견해 ⅹⅷ
2. 뉴미디어의 미래방향 ⅹⅸ

참고문헌 ⅹⅹⅰ
본문내용
현대 사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다양한 새로운 미디어들이 출현하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들은 디지털 시대의 경향(Trand)에 부합하여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선보이고 있다. 우리는 현 사회에 팽대해있는 디지털 컨버젼스라는 디지털 시대의 트랜드 중의 하나에 초점을 맞추어 디지털 컨버젼스의 발생 배경과 특징, 장․단점, 실용사례들을 통하여 “과연 디지털 컨버젼스가 장밋빛 미래를 보장하는 대세인가?, 이러한 디지털 컨버젼스의 허울은 없는 것일까?”에 대한 의문을 품게 된다. 우리의 논문의 목적은 앞으로의 미래는 디지털 컨버젼스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착각에서부터 벗어나 정작 우리가 해결해야 되는 문제는 무엇이며, 이를 통하여 미래의 미디어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논하고자 한다. 우리 연구의 주제는 다소 주관적일 수도 있으나 최대한 객관적인 자료와 실사례 분석을 통하여 우리의 주장을 풀어 나갈 것이다. 이러한 연구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허와 실을 통한 정확한 이해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는 무차별적인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으로부터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하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진정으로 필요한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해야만 하는 당위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참고문헌
미디어의 이해 (인간의 확장) : 마셜 맥루언 지음 | 김성기, 이한우 옮김 | 민음사

퍼스널 미디어 (디지털 경제의 신 승부처) : 현대원, 박창신 지음 | 디지털미디어 리서치

미디어와 정보사회 : 오택섭 외 | 나남

미디어 빅뱅, 한국이 바뀐다 :김택환, 이상복 지음 | 박영률 출판사

디지털미디어와 사회 : 김영석 지음 | 나남출판

디지털사회를 사는 지혜 : 장성만 지음 | 양서원

지식정보사회와 디지털 콘텐츠 : 이명규 외 | 전남대학교출판부

디지털 문화와 교육 : 목영해 지음 | 문음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뜨~
  • re***
    (2007.05.21 23:22: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깔끔하게정리가 되어있다...
  • sub0***
    (2007.04.04 21:28:3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습니다.
  • kn***
    (2006.10.10 00:07:03)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
  • mij***
    (2006.04.10 18:20:07)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융합]방송통신융합과 방송산업, 방송규제, 방송통신융합과 유료TV, 케이블TV, 방송통신융합과 디지털저작권, 방송통신융합과 디지털혁명, 방송통신융합과 위성매체, 방송통신융합과 산업구조 분석
  •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라 방송, 케이블TV, 전화, 인터넷 사업 부문의 구분 영역이 없어지면서 정보망 사업자가 서비스 제공 사업으로 진출하거나 서비스 제공 사업자가 정보망 사업으로 진출하거나 전략적 제휴를 맺는 것을 볼 수 있다.참고문헌김현정(2010) - 한국의 방송통신 융합법제의 현황과 전망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법학회정김창규곽진희(2001) -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방송통신법제 연구, 방송환경변화에 따른 방송통신법제 연구, 방송

  • [마케팅] `소니스타일` 디지털 매체 통한 인지도 증대 전략
  • 디지털 컨버전스 사회에서 전 세대를 막론하고 매체 이용태도와 사회 변화에 대한 적응은 필수적일 것이다. 특히, 40대 미만의 젊은 세대에서 TV, 신문과 같은 기존 매체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고 인터넷 등 뉴미디어의 활용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으므로, 미래의 변화에 대한 적응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뉴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매체의 발전에 따른 접촉 행태와 매체 관심도 역시 인터넷과 휴대폰의 관심도 증가로 디지털 매체의 중요도는 더욱

  • MBC 여론 창출 전략,미디어산업,미디어산업발전방향,MBC,MBC내부적강점,MBC내부적약점,정권의언론장악,언론장악
  • 뉴미디어의 여러 경로를 통해 제한 없이 유통되는 미국 프로그램으로 많은 PP가 이에 의존하게 되면서, 미국 프로그램의 판권 가격이 오르게 될 것이며, 이는 플랫폼 사업자들의 디지털 전환, 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낮추게 하면서 우리 PP의 제작 기반에 극심한 타격을 줄 것이다.Ⅲ. 결론앞서 MBC 기업분석을 통한 현 MBC의 강점과 약점을 살펴보았다. MBC의 강점으로는 디지털 시대 속 다른 방송국에 비해 앞서

  • [미디어] 디지털 시네마의 발전과 전망
  • 디지털 시스템으로 바뀌면서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 놓여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점에서 미디어 환경과 영화 시장에 대한 관련성과 Convergence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주제라고 할 수 있다. 본문에서는 디지털 시네마의 정의와 발전 과정, 디지털 시네마가 가진 장점을 정리하고 기술적인 면과 산업, 정책적인 면을 자세히 조사해보았다. 또 디지털 시네마 시스템 구비와 상용화에 있어서 핵심적인 문제인 표준화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지금 디

  • [뉴미디어콘텐츠론] 지능형 TV의 현재와 미래
  • 대해서도 엄격한 통제를 가하고 있다.) 현대원박창신(2004), 같은 책, P234∼238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스카이라이프가 이스라엘의 NDS 제품을, SK텔레콤의 위성 DMB가 네덜란드의 이데토억세스, 씨엔엠커뮤니케이션과 큐릭스가 스위스의 나그라비전을 각각 선택한 상태다. 하지만 정보통신부가 내년부터 디지털 유료방송의 핵심인 수신제한시스템(CAS) 기술 개발을 추진할 계획을 밝히면서) 전자신문, 2004년 10월 26일, 성호철 기자 외국 기업이 독주해온 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