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의 교육훈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머리말
▶ 품질의 정의
▶ 6 시그마 달성을 위한 6가지 단계
▶ 모토로라 제품의 품질향상 효과
▶ 맺음말
- 본문내용
-
수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기업들은 품질 향상이라는 절대 절명의 명제를 안게 되었는데 이를 지원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던 QC, TQC는 단지 관리 목적으로 사용되는 단점이 있어 이제는 보다 종합적인 개념인 품질경이 인식이 확산되어 가고 있다. 이 때 말하는 품질경영은 “품질을 통한 경쟁 우위의 확보에 중점을 두고 고객 만족, 인간성 존중(종업원의 이익), 사회에의 공헌을 중시하며 최고 경영자의 리더쉽 아래 전 종업원이 총체적 수단을 활용하여 끊임없는 혁신과 개선에 참여하는 기업 문화의 창달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키워 감으로써 기업의 장기적 성공을 추구하는 전사적, 종합적인 경영관리 체계”로 정의를 내릴수 있다. 이러한 품질경영을 달성하기 위해 각 기업들은 나름대로의 기법들을 마련하고 있는데, 모토로라의 6 시그마를 조사하려고 한다. 모토로라는 세계적인 전자업체이며, 특히 뛰어난 품질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제반 기법을 교육하고, 훈련하기 위한 내부 조직으로 1981년에 Motorola University를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는데, 6 시그마는 이곳에서 제공하는 교육 중 가장 기초적인 것으로 토모로라사의 품질경영 기법의 진수라고도 일컫어 지고 있다. 또한 미국은 상무성에서 1987년부터 ‘Malcom Balbridge Award'를 제정하여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는데, 모토로라사가 첫 번째 수상을 하게된 것을 미루어보아 모토라가 시행한 식스 시그마가 전반적인 부분을 포함하여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싶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