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로만손시계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개요

Ⅱ. 본론

1. 브랜드전략
2. 유통전략
3. 제품전략
4. 가격전략
5. 촉진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시계시장은 오리엔트가 오랫동안 지배하다시피 시계 유통점들을 장악하고 있었다. 게다가 국내 시계시장을 석권하고자 하는 다 브랜드 경영 전략으로 오리엔트(Orient), 갤럭시(Galaxy), 자가 포카스(Jaguar Focus), 마리안느(Marianne), 샤갈(Chagal)과 수입 브랜드인 라도(Rado), 오메가(Omega) 등으로 가히 막강한 시계그룹을 형성하고 있었다.

또한 삼성시계와 아남시계는 대기업의 자금력과 마케팅력으로, 한독시계는 Timex와 손잡고 내수와 수출시장을 공략하고 있었다. 이들 4대 기업이 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고 있어서 신생 로만손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을 수밖에 없었다. 때문에 로만손은 국내시장의 한계를 벗어나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릴 필요성이 있었다.

로만손 시계의 성공전략을 브랜드 전략, 유통 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이렇게 5가지로 나누어 보았다.

1. 브랜드 전략

우리 기업들이 성공적인 해외 마케팅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선 고유 브랜드의 필요성에 대한 최고 경영자의 인식이 있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고유 브랜드 수출은 상당규모의 투자가 있어야 하며 브랜드 전환 후 일시적인 수출감소의 어려움도 감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국적 기업의 유명 브랜드들이 가진 마케팅 능력의 핵심은 브랜드력이다. 수 십년 동안 차별 화된 이미지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높은 품질수준을 유지하여 브랜드 자산 가치를 높여왔기 때문에 해외 진출 시 막대한 광고, 판촉이 없는 상태에서도 로열티(Loyalty)를 갖고 시장을 점유할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로만손 http://corp.romanson.co.kr/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2 / 장세진 지음 / 박영사(양영각) 펴냄

세계 톱 브랜드에서 배운다 / 매일경제 산업부, 인터브랜드 지음 / 대청미디어 펴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만손국제경영,로만손성공사례,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Attribute VBName = ThisDocumentAttribute VBBase = 1Normal.ThisDocumentAttribute VBGlobalNameSpace = FalseAttribute VBCreatable = FalseAttribute VBPredeclaredId = TrueAttribute VBExposed = TrueAttribute VBTemplateDerived = TrueAttribute VBCustomizable = True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시계산업 2. 기업소개3. 해외진출 배경 4. 해외진출 과정5. 글로벌 경영전략6. 로만손의 성공요인7.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Ⅲ. 결론◆ 참고 자료 및 사이트 Ⅰ. 서론현재의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전 세계

  • 로만손,글로벌경영,해외진출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진출사례-중동지역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환경분석1) 시계산업에 대해2) 기업소개3) 중동시장의 특성4) SWOT분석2. 마케팅 전략1) 해외진출 배경 2) 해외진출 과정3) 글로벌 경영전략3. 로만손의 성공요인Ⅲ. 결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 참고 자료 및 사이트 Ⅰ. 서론현재의 글로벌 시장 환경에서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하

  • [국제경영] 로만손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중동지역 중심으로
  • 시계 및 기타 액세서리 류를 포괄하는 종합 패션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 로만손은 21세기 브랜드 강국을 목표로, 지난 2005년 원의 매출을 올렸다. 로만손이 브랜드 위상 제고에 주력을 다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 성공한 원인을 해외시장을 개척한 사례 통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첨단 디자인 기반 산업 정밀가공 및 디지털전자기술 융합산업공해 없는 도시형산업브랜드와 유행에 민감한 패션산업전형적인 중소기업형 산업 동질성과 전문성

  • [국제마케팅] 로만손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시계 공업도시의 지명에서 착안하여, 세계 시장에서 스위스 시계의 명성과 신뢰도가 높은 점을 브랜드 마케팅 전술 측면에서 사용하여 원산지 효과 유발Marketing Strategy – Branding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브랜드 전략입니다.그들은 로만손이라는 이름을 스위스 로만숀이라는 시계 공업도시의 지명에서 착안하여 원산지 효과 즉 컨츄리 오브 오리진 이펙트를 노렸으며, 일찍이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에 눈을 떠 BIP 다시말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프로그

  • [중소기업성공사례] 중소기업 사례연구- 로만손 기업
  • 로만손기업의 성공요인1. 시장진출 시점의 적절성과 시장의 선점 – 중동시장 을 전략시장으로 선정, 중가 틈새시장을 선점 2. 효과적인 제품현지화와 포지셔닝 전략, 현지 소비자 욕구에 적합한 신제품 개발, 적절한 가격포지셔닝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3. 자유무역지대를 통한 재수출 전략 및 1국 1대리점 유통전략으로 고정투자 부담없이 판매망 확보4. 고유 브랜드 전략 및 브랜드 이미지 관리, OEM수출 대신 스위스 품질, 디자인을 표방하는 브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