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NC SOFT(엔씨소프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회사소개 및 연혁

■ 회사개요

■ 연 혁


■ 성 공 사 례

▪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배경

▪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 MMORPG를 선택한 이유

▪ 리니지의 성공 요인

▪ PC방과 Home Market의 활용

▪ 엔씨소프트의 해외 진출 및 게임 퍼블리싱 전략


■ 결 론
본문내용
■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배경
게임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국가전략산업이다. 또한 감성사회를 대비하는 정서서비스산업으로 인간의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시키며 창의력을 도출하고 초고속정보통신망을 넘나드는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보고로 각광을 받을 3차원 영상기술과 컴퓨터기술,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창출 등을 창출해 내는 종합예술산업이다.
2003년 1월 기준으로 전체 인구의 60% 이상인 2천6백5십만 명이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보고되고 있을 정도로 한국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인터넷 보급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1997년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PC방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떠오르면서 그 수가 급속히 증가해 현재 전국의 2만5천개 이상의 PC방이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PC방이 보급되면서 PC방은 단순히 인터넷을 하기 위한 공간이 아닌 젊은 사람들이 서로 모여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1999년 15만 달러에 불과했던 PC게임 시장이 1000배에 가까운 성장을 보이며 2000년에는 1억 4천 8백만 달러를 기록하게 된 것에도 PC방이 많은 기여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올해도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는 4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향후 2년간 매년 2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열풍을 타고 출연하기 시작한 프로게이머와 게임 전문 방송국 또한 게임 산업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사례7. 온라인게임의 실패사례8. 온라인게임의 M&A사례Ⅲ. 결론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2. 기업개요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개발 및 공급업체.- 1997년 3월 설립-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2003년 5월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국내 최초 MMORPG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100% 순수 기술로 국내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주요 사업 :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3. CI / BI4. 기술력 / 경쟁력현재 NCSOFT은 국내 업계 1위 상황에 있으며 온라인 게임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NCSOFT 의 핵심 Resources & Capabilities (R&Cs) 3) 해외 시장 현지화 전략 - STP전략, 4P전략, SWOT 전략결론 - NC소프트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제시CONTENTS Chapter 1 - 기업소개 -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철학,

  • [국제마케팅전략]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soft 내부자료Source: NC Soft IR 보고서국가별 매출대차대조표㈜엔씨소프트(제 7 기 1분기 현재 : 2003년 3월 31일 현재)(단위 : 원)계 정 과 목 2003년 3월 31일 현재금 액 금 액Ⅰ. 유 동 자 산 148,474,431,902(1) 당 좌 자 산 148,474,431,9021. 현금 및 현금등가물 36,382,717,1122. 단기 금융상품 86,000,000,0003. 매 출 채 권 15,959,105,641대손 충당금 2,299,293,354 13,659,812,2874. 미 수 금 58,737,5645. 미 수 수 익 1,312,385,855대손 충당금 18,028,973 1,294,356,8826. 선 급 금 8,248,145,8327. 선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인터넷비즈니스] 엔씨소프트의 사례를 통해 온라인 게임시장의 산업구조 분석
  • 엔씨소프트의 사례를 통해 온라인 게임시장의 산업구조 분석을 통해 이들만의 성공적인 경쟁전략과 시장선점업체로서의 핵심역량을 알아보고 내부자원 및 환경분석을 통한 향후 추진전략에 대해 조사하였다. 그리고 이 분석자료를 기반으로 온라인 게임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1. 엔씨소프트의 사업소개 기업관련 소개엔씨소프트 회사 개요 엔씨소프트(NC Soft)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