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주)홍진HJC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 기업의 역사(창업배경)

◈ 회사 소개

◈ 기업의 경영목표


Ⅱ.본론

◈ 사업방향

◈ 기업의 성장과정

◈ 대외수상현황

◈ 성공요인

◈ 규격인증획득현황

◈ 위험요인


Ⅲ.결론

◈ 자료출처

본문내용
◈ 기업의 역사(창업배경)
지난 71년 오토바이용 가죽의류 봉제공장을 운영하던 홍완기씨는 1974년 ‘서울헬맷’이라는 영세업체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헬멧과 인연을 맺었다. 홍 회장은 헬멧 생산은 노동집약적 산업이고 헬멧은 곡선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기 때문에 기계를 이용해 제품을 고정시킨 다음 작업하기가 힘들어 자동화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때문에 손재주가 좋은 한국 사람들이 만든 헬멧이 세계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더욱 헬멧시장에 매진했다. 1981년 홍진크라운으로 사명을 바꾸고 80년대 중반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92년부터는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2003년 ‘HJC’로 법인명을 다시 변경했으며 올해 1월에는 (주)홍진HJC으로 다시 변경하였다.


◈ 사업방향
① Helmet 기술을 핵심역량으로 한 신규분야 진출: 30년째 헬멧 하나만을 만들어온 (주)HJC는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오토바이 전문 액세서리 분야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② Helmet 기술에 Bio 기술 접목으로 첨단기업으로 변신: 지금까지 해왔던 일반 헬멧 제조 기술에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켜서 신소재를 통한 지속적인 품질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③ R&D, Marketing 집중 투자를 통한 양적, 질적 초일류 Only HJC 구현: 다른 수출업체들과는 달리 R&D와 마케팅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써 세계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Only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
④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 (주)HJC는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참고문헌
(주)홍진HJC 홈페이지 (http://www.hjc-helmet.com)
백강녕 주간조선 기자 [한국 일등기업 경쟁력(13)] 홍진크라운
[디자인으로 승부한다] 홍진크라운 [매일경제] 2001.3.11
[우수디자인업체] 홍진크라운 ‘헬멧’
세계의 작은 거인들-매일경제신문사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
아이디어로 바람타고 R&D로 파도 헤친다. http://blog.naver.com/jis1029
조선일보 안상미 기자 [헬멧에 관해서는 세계 최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중소기업과 지식서비스의 해외진출사례
  • 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Ⅱ. 중소기업의 국제화Ⅲ. 지식 서비스 해외진출Ⅳ. 중소기업의 국제화(해외진출) 사례1.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2. 유풍실업의 성공 사례Ⅴ. 지식 서비스 수출 사례1. NC Soft2. 나모 인터렉티브3. 한신 코퍼레이션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1.국제화의 개념(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②존슨과

  • [중소기업성공사례] ㈜HJC 홍진크라운 성공사례
  • HJC는 대부분의 국내 기업과는 다르게 내수보다는 수출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 대부분의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서 양질의 제품으로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반면에 ㈜HJC는 품질이나 가격대 면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로 성공한 중소기업이라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1) 회사개요회사명주식회사 에이치제이씨(구:주식회사 홍진크라운)영문명HJC Corp. Hong Jin Crown Corp.대표자홍 완 기본

  • [중소기업경영론] 성공적인 중소기업자(또는 중소기업재직/퇴직자)를 인터뷰해 해당 중소기업의 창업에서 현재까지의 과정을 청취하라 중소기업성공과 중소기업실패 원인에 대해 설명하시오 교재의 `중소기업의 성패요인`을 실제 조사 사례에 적용
  • 중소기업이 우리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날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고, 대기업의 비중과 영향력이 절대적으로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IMF를 전후로 하여 우리나라의 중소기업들이 심각한 타격을 입고, 더욱 위축 되었으며 갈수록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그 와중에서도 홍진HJC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1992년 세계 오토바이 헬멧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이래 2014년 현재까지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우리나라 중소기업 성공 사례의 모범으로 주목받고

  • [국제마케팅](주) HJC(홍진크라운)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성공비결
  • 중소기업들이 그냥 OEM업체로 머물기도 한다.(주) HJC의 사례는 이런 중소기업의 실정을 생각해봤을 때 많은 시사점을 제시해준다. 우선 (주) HJC는 처음부터 고유브랜드로 자국이 아닌 미국시장에 진출하여 현재 굉장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우리는 (주) HJC의 사례를 통해 중소기업이 고유브랜드를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유추해낼 수 있을 것이다. Ⅱ. 본론1. 회사소개1-1. 기업정보(주) HJC는 1971년 홍진기업으로 창설하여 처음에

  •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전략 -HJC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발전 전략
  • 중소기업 중에 세계적인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회사도 반드시 생길 것이라는 조원들의 공감대도 작용하였다.)성공적인 중소기업의 모형은 제조업체로서 기술력과 품질을 가지고 전세계에 진출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사례를 찾아보던 중 몇 년 전 화제가 되었고, TV에도 많이 등장했던 ‘홍진크라운’이라는 오토바이 헬멧 회사를 떠올릴 수 있었다. 회사이름의 이니셜을 딴 ‘HJC’라는 브랜드가 이미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