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오로라월드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오로라월드의 선택동기

2.회사개요

3.오로라월드의 연혁

4.오로라월드의 성공이유

5.조직도

6.창업자 메시지

7.사업영역

8.국제유통망

9.느낀점
본문내용
1년 1200개 캐릭터 상품화

위시윙, 머피, 캐터필더 등 캐릭터 인형 제조업체 오로라월드의 대치동 본사 디자인연구소 6개국 7개 R&D센터에서 보내온 디자인 트랜드 정보를 토대로 신제품 개발이 한창이다. 여기저기 천 조각이며, 솜 풍치며, 디자인 도안들이 즐비하다. 천사 날개를 단 곰인형, 애완견의 일종인 시추를 캐릭터화한 강아지 인형들도 눈에 띈다. 1년에 상품화되는 캐릭터 완구는 1200개 정도. 비록 빛은 못 보지만 샘플로 제작되는 것까지 하면 어림잡아 5000~6000개가 이곳에서 설계된다. 오로라는 한국본사 인원 98명 중 40%를 디자인 개발 인력으로 구성하고 있을 정도로 디자인개발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 한국의 대학에는 완구 디자인학과가 없어 일반 디자인 전공자를 뽑아 3~4년에 걸쳐 캐릭터 디자이너로 교육훈련도 직접 시킨다.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가치를 발하고 있는 오로라는 미국 캐릭터 완구시장에서 점유율 4위에 랭킹되어 있다. 세계 10위 안에 든 회사가 모두 미국기업인 점을 감안하면 오로라의 위상을 엿볼 수 있다. 전체 매출액 500억원 가운데 90%를 해외시장에서 거둬들인다. 창업주 노희열 회장이 1985년 9월 회사를 창업한 후 단행한 해외시장 도전전략의 결과다. 창업 당시 한국기업들의 해외시장 공략방안이었던 OEM으로 출발했지만 자체브랜드 개발로 세계시장에 도전한 것이 전환점이 됐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fride2***
    (2011.05.02 23:37:5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분석] 오로라월드의 세계경영
  • 2004년도 2학기 오로라월드의 세계경영-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Ⅰ. 오로라월드(AURORA WORLD)에 대하여1. 사례작성의 배경2. 오로라월드 소개3. 오로라월드의 발자취4. 오로라월드의 사업 영역Ⅱ.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유형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국제마케팅1.1 해외마케팅1.2. 국내마케팅1.3. 브랜드 경영2. 국제 연구개발 및 생

  • [국제마케팅] 완구제조업체-오로라월드 사례
  •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서 해외 시장의 Localization과 Globalization의 성공사례로서 타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제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국내에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할 것이다.회사명 : 오로라월드 주식회사주 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97 오로라월드 H.Q 빌딩설립일 : 1985년 9월 25일자본금 : 43.2억종업원: 80명 (2004년 12월 31일 현재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지만 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이 중소기업이 어떻게 해외 시장을 개척했으며 이 업계에서 어떻게 브랜드 파워를 형성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Ⅱ.기업 소개1. 개요 오로라월드㈜ www.auroraworld.com오로라월드(주)는 글로벌 초우량기업을 지원하는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써 캐릭터 디자인과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핵심 역량을 갖고 있다.회사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서 해외 시장의 Localization과 Globalization의 성공사례로서 타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제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국내에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할 것이다3. 사례개요- 기업명: 오로라월드- 대상시장: 미국, 러시아, 영국- 주요제품(제품명칭 또는 품목): TOY, 생활용품, 선물용품, 에니메이션 4. 주요내용● 서론 : 해외 시장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사례
  •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서 해외 시장의 Localization과 Globalization의 성공사례로서 타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국제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국내에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할 것이다.회사명 : 오로라월드 주식회사주 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97 오로라월드 H.Q 빌딩설립일 : 1985년 9월 25일자본금 : 43.2억종업원: 80명 (2004년 12월 31일 현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