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옹골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옹골진 소개와 회사연혁

Ⅱ. 청바지 시장분석

Ⅲ. 옹골진의 현재 상황

Ⅳ. 결론 및 대응방안
본문내용
옹골진소개

옹골진은 재래시장에서 중저가 진 붐을 조성해 97년 3월 런칭과 동시에 급성장을 이룬 중저가 진 캐주얼군과 진 캐주얼의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옹골진은 옹골차다의 순 우리말로 순수 국산브랜드의 이미지를 상표에서 잘 나타냄

10대, 20대의 영캐릭터를 타켓으로 한 중저가 브랜드

96년 유겐트어패럴(주) 설립하고 97년 옹골진을 런칭


1994∼1997 청바지 시장 환경
- 패션 시장은 국내 청바지 전체 시장의 80% 이상을 외국 브랜드가 독차지하고

소비자들은 상품 구입시 디자인과 색상을 점차 중요시하는 경향을 보임

서구형의 디자인이 한국인의 체형에 맞지 않아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짐

패션시장은 경쟁사들의 난립으로 다소 불황에 빠져 있었고, 경쟁력이 떨어지는 국내 진 브랜드와 몇몇 해외 브랜드는 저가 정책으로 방향을 선회, 판매량을 늘리려는 전략을 펴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웰빙에 대해서 레포트
  • 기업들이 없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도 점점 똑똑해지고 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더 이상 단순한 웰빙 마케팅으로는 좋은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합리적인 가격과 그에 상응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정교함이 앞으로의웰빙 트렌드에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이다.후기.웰빙과 함께한 우리 ONE고태경여러가지 마케팅 사례들을 토대로 스스로 마케팅에 대한 기획을 머릿속에 떠올릴 수 있었던 과목이었습니다. 서로 다른 시각을 가진 팀원

  • [대형 할인점] 국내 대형 할인점의 현황과 특징 및 마케팅 전략과 향후 개선점
  • 중소도시의 경우, 기존의 상업시설과 대치하거나, 기존의 상업 중심지를 파괴하지 않는 범위에서 광역적인 배분계획이 수립되어야 한다. 무엇보다도 주변의 토지 이용과 연계적으로 발달할 수 있는 곳에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입지를 유도함으로써 기존의 토지 이용체계를 발전적 방향으로 이끌 수 있어야 한다. 셋째, 대형할인점의 입지로 교통 혼잡 등 여러 가지 사회적 추가 비용이 커지게 된다는 것을 고려하여, 각종 법규의 유연적 적용과 지역내

  • [경영학] 국내 할인점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중소형 점포출점, 기업간 합병, 대형할인점 출점 규제강화 등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앞으로 2~3년 안에 대형할인점간의 M&A가 이루어져 상위 5개 업체가 시장을 석권하는 등 유통업체에도 새로운 판도변화가 임박하고 있다는 분석이 압도적이다. 일각에서는 할인점 수가 늘어나더라도 전체적인 매출규모는 크게 변동이 없고, 다만 가까운 곳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소비행태로 보아 지역이동만이 있기 때문에 단위매장의 매출은 떨어진다고 보는 시각도 있

  • [마케팅사례] 제일모직 갤럭시 중국시장진입 및 마케팅사례
  • 기업들의 품질도 점차 향상되고 있으며 그들이 점차 고가 포지셔닝을 통해 압박을 가해오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구축해 온 이미지에 안주할 것이 아니라 소재의 혁신을 통해서 그리고 좀 더 중국인 취향에 맞도록 상품을 현지에 적응화시킴으로써 그들의 만족을 증대시킬 수 있을 때에 앞으로 계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이며 세계적 브랜드들 속에서도 당당히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김익수, 2004.7, “중국시장마케팅”

  • [국제경영학] E-LAND(이랜드)의 중국진출을 통한 해외직접투자사례연구
  • 기업의 관행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인사관리에 특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이에 대하여 E-LAND는 사내 공식언어를 중국어로 하고 한국어를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현지어 경영 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기업관리 면에서도 기본적으로 중국 현지인들의 문화를 바탕으로 경영을 하기 때문에 기업의 현지화에 성공한 한국 기업들의 사례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5. E-LAND 해외투자에 대한 이론적 분석1) 전략적 동기가) 시장지향형 투자앞에서 살펴본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