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HUMAX` 휴맥스의 기업성공사례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bout HUMAX
1. HUMAX 선정배경
2. 회사연혁
3. DIGITAL STB (SET TOP BOX)
4. 해외진출현황

Ⅱ. 환 경 분 석
1. 산업구조 분석
2. 해외 DIGITAL STB 시장상황

Ⅲ. HUMAX의 해외진입 전략평가
1. HUMAX의 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요인
2. HUMAX의 해외진입 전략

Ⅳ. HUMAX의 전략분석
1. HUMAX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
2. HUMAX의 경쟁전략

Ⅴ. HUMAX의 성공요인 및 성과
1. HUMAX의 성공요인
2. HUMAX의 성과
3. HUMAX의 향후 전략

Ⅵ. Conclusion
<<별첨자료>>
본문내용
Ⅰ. About HUMAX
1. HUMAX 선정배경
휴맥스는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 역량(Core Competence)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벤처기업이다. 최고의 벤처기업이기에 휴맥스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에 휴맥스의 전략분석을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원,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본 과제를 통해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 (Resources and Capabilities)을 바탕으로 어떻게 디지털 셋톱박스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 전략을 평가함으로써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분석해 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휴맥스 사례
  • ▨ 목 차서론가.들어가며나.휴맥스란?다.연혁라.휴맥스의 주력제품본론1.시장현황가.DIZITAL-STB 산업 소개나.DIZITAL-STB 시장 동향다.DIZITAL-STB시장과 HUMAX라.경쟁자2.조직구조와 경쟁력가.조직구조나.휴맥스의 핵심역량다.휴맥스의 자원결합과 경쟁력라.경쟁전략마.역량확립기반바.휴맥스의 다국적기업으로서의 정체성3.외부환경과 위기가.개방형시장과 폐쇄형 시장나.기술 변화다.정부의 역할결론가.휴맥스의 빛과 어둠과 길나.결론 및

  •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의 패러다임과 개선방향 및 향후 과제 분석(휴맥스의 사례)
  • 기업의 직업교육훈련 참여가 확대되지 못하고 있으며, 특히 중소제조업의 직업교육훈련 참여가 저조한 상태에 있다. 이것은 직업능력개발사업의 사업주 지원제도 하에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들이 실질적인 유인이 없는 데 기인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실은 현장에서 인적자본투자 형태와 방법이 위에서 살펴본 사업주를 지원하는 시스템에서 규정하고 있는 직업교육훈련과 커다란 괴리가 있는데 기인하는 것이다. 2. 기업내 인적자원개

  • 가온 미디어의 성공 전략
  • 기업 선정-논의된 사항교과서 1부 창업 부분에서 언급된 휴맥스에 대하여 조사하기로 결정. 국내 최대 STB 업체이고 세계 TOP 10 안에 드는 업체로 창업 신화의 예로 최적이라 판단.없음10/8-휴맥스의 큰 집 짓기 창업 전략 관련하여 비교 대상 기업 선정-논의된 사항토필드, 셀런, 가온미디어, 한단정보통신, 현대디지털테크 이상 5개 업체 선정없음10/15-인터뷰 방향 설정 및 역할 분담-논의된 사항휴맥스뿐 아니라 대부분의 성공한 STB 업체의 경영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중소기업, 짧은 역사, 삼성전자, 소니 등 세계적인 기업들을 경쟁자로 가진 점 등 악조건 속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업적을 남겼다. 본 연구에서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MP3 산업에서 세계적인 기업들 틈 속에서 낮은 가격 전략을 취하지 않고 경쟁대기업보다 더 높은 가격을 유지하면서 선도적인 브랜드 자산을 어떻게 구축할 수 있었는지에 대하여 초점을 맞추었다. 아이리버의 브랜드 성공사례를 분석하여 그 핵

  • [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휴맥스는 셋톱박스를 만드는 기업으로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벤처기업이다. 이러한 휴맥스는 보통의 기업과 달리 국내영업망을 만들어 해외로 진출한 것이 아니라 해외에서부터 역으로 영업망을 만들어 왔다. 다른 벤처기업과는 달리 차별된 유통망과 전략을 구사한 휴맥스는 현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중소 벤처기업으로 성장했다.따라서 벤처기업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