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HUMAX` 휴맥스의 기업성공사례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About HUMAX
1. HUMAX 선정배경
2. 회사연혁
3. DIGITAL STB (SET TOP BOX)
4. 해외진출현황
Ⅱ. 환 경 분 석
1. 산업구조 분석
2. 해외 DIGITAL STB 시장상황
Ⅲ. HUMAX의 해외진입 전략평가
1. HUMAX의 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요인
2. HUMAX의 해외진입 전략
Ⅳ. HUMAX의 전략분석
1. HUMAX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
2. HUMAX의 경쟁전략
Ⅴ. HUMAX의 성공요인 및 성과
1. HUMAX의 성공요인
2. HUMAX의 성과
3. HUMAX의 향후 전략
Ⅵ. Conclusion
<<별첨자료>>
- 본문내용
-
Ⅰ. About HUMAX
1. HUMAX 선정배경
휴맥스는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 역량(Core Competence)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벤처기업이다. 최고의 벤처기업이기에 휴맥스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에 휴맥스의 전략분석을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원,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본 과제를 통해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 (Resources and Capabilities)을 바탕으로 어떻게 디지털 셋톱박스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 전략을 평가함으로써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분석해 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