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분석]국내기업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마케팅의 의의
Ⅱ. 마케팅의 성공사례
1. 마케팅 개념의 변화
2. 제일제당 「렌지레또」
3. 두산씨그램의 「윈저 프리미어」 (시장개척을 위한 마케팅 성공기법과사례)
4. 대우전자의 「입체냉장고 탱크」 경쟁시장에서 차별적 마케팅
성공기법
5. 제일제당 「컨디션」알콜대응 음료의 마케팅.광고전략
Ⅲ. 마치는 글
- 본문내용
-
Ⅰ. 마케팅의 의의
생산과 판매가 없었던 물물교환 시대에는 쓰고 남은 물건을 가진 사람들이 일정한 장소에 모여 필요한 물건을 서로 교환함으로써 자기에게 필요한 물건을 구했다. 이때부터 마케팅이라는 개념이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기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원시적 마케팅은 소비에 비해 생산이 적었기 때문에 수요를 쫓아가지 못하는 과잉 수요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으며 각 기업들은 '생산이 수요를 창출한다'는 법칙 아래 경쟁적으로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기 시작하였던 것이다.
그 결과 1930년대의 경제 대 공황을 겪고 나면서부터 과잉 생산과 과소비라는 생산과 소비간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한 본격적인 방법이 모색되기 시작하였다. 이렇게 대량으로 생산된 제품을 어떻게 판매하느냐 하는 정책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마침내 기업의 경영 방침은 종래의 생산 중심에서 판매 중심이나 시장 중심으로 바뀌게 되었다. 즉 어떻게 하면 수요를 많이 창출하여 대량 생산된 제품을 소비시키느냐 하는 판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케팅'이라는 것이 본격적으로 거론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럼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라고 하는 물음에 대한 정의는 시대와 학자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난다. 미국 마케팅 협회 (AMA)에서는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가격 결정과 촉진 및 분배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이다."라고 했으며 또 노어드 웨스턴 대학의 필립 코틀러(C.F Philip Kotler)라는 학자는 '마케팅이란 선택
자료평가
- 좋은자료입니다. 과제할때 유용하게 참고하였습니다
- yujun***
(2015.06.08 17:45:14)
- 좋은 정보였습니다.
- fgfg2***
(2014.05.25 01:00: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