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분석]국내기업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마케팅의 의의

Ⅱ. 마케팅의 성공사례
1. 마케팅 개념의 변화
2. 제일제당 「렌지레또」
3. 두산씨그램의 「윈저 프리미어」 (시장개척을 위한 마케팅 성공기법과사례)
4. 대우전자의 「입체냉장고 탱크」 경쟁시장에서 차별적 마케팅
성공기법
5. 제일제당 「컨디션」알콜대응 음료의 마케팅.광고전략

Ⅲ. 마치는 글
본문내용
Ⅰ. 마케팅의 의의

생산과 판매가 없었던 물물교환 시대에는 쓰고 남은 물건을 가진 사람들이 일정한 장소에 모여 필요한 물건을 서로 교환함으로써 자기에게 필요한 물건을 구했다. 이때부터 마케팅이라는 개념이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기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원시적 마케팅은 소비에 비해 생산이 적었기 때문에 수요를 쫓아가지 못하는 과잉 수요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으며 각 기업들은 '생산이 수요를 창출한다'는 법칙 아래 경쟁적으로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기 시작하였던 것이다.
그 결과 1930년대의 경제 대 공황을 겪고 나면서부터 과잉 생산과 과소비라는 생산과 소비간의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한 본격적인 방법이 모색되기 시작하였다. 이렇게 대량으로 생산된 제품을 어떻게 판매하느냐 하는 정책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마침내 기업의 경영 방침은 종래의 생산 중심에서 판매 중심이나 시장 중심으로 바뀌게 되었다. 즉 어떻게 하면 수요를 많이 창출하여 대량 생산된 제품을 소비시키느냐 하는 판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케팅'이라는 것이 본격적으로 거론되기 시작한 것이다.
그럼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라고 하는 물음에 대한 정의는 시대와 학자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난다. 미국 마케팅 협회 (AMA)에서는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가격 결정과 촉진 및 분배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이다."라고 했으며 또 노어드 웨스턴 대학의 필립 코틀러(C.F Philip Kotler)라는 학자는 '마케팅이란 선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입니다. 과제할때 유용하게 참고하였습니다
  • yujun***
    (2015.06.08 17:45:1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정보였습니다.
  • fgfg2***
    (2014.05.25 01:00:53)
회원 추천자료
  • 국내기업(한국야쿠르트,롯데백화점)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개선방안제안
  • 기업선정 이유기업 선정 시 남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러시아에 진출한 기업 분석과 비전공자들에 대한 소개를 주제로 채택하였다. 이러한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를 선발하여 그 중 가장 뚜렷한 차이를 보인 한국야쿠르트와 롯데 백화점 두 기업의 러시아 진출 성공 혹은 실패의 원인은 무엇이며, 어떠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을 가지고 러시아로 진출하였는가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였다.Ⅱ.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 한국야쿠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사례를 조사하여 풀무원의 핵심역량과 조직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둘째, 제휴합작벤처, 업무제휴, 컨소시엄, 지분참여제휴 등 전략적 제휴의 유형에 대해 조사하였다. 셋째, M&A를 실패한 사례와 성공한 사례를 조사하고 M&A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넷째, 썬코리아전자, 인탑스, 두산그룹을 사례로 제시하여 리엔지니어링의 성패요인을 분석하였고, 국내 기업들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언급하였다.◆ 제11장 ‘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

  •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 마케팅에 관한 국내 연구들을 살펴보면, 수출기업의 특성분석, 수출성과 결정요인 및 수출마케팅 전략과 수출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가 대부분이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글로벌 경쟁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다. 연구의 목적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첫째, 수출마케팅에 관한 여러 가지 이론 검토 후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한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마케팅 전략5.1. CJ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출과정5.1.1. 글로벌 시장 진출 배경5.1.2. CJ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시장 진출과정5.1.3. CJ Entertainment의 해외시장진입 및 확장 전략5.1.4. 글로컬라이제이션(Global + Localization) 전략5.1.5.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 사례5.1.6.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요인5.2. 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5.2.1. 최근 주요 핵심 전략 6. 결 론6.1. 향후 발전 방향6.2. 미래 예측1. 들어가며보고서를 준비하면서, 국내기업이 해외를 진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기업이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적용토록 하기 위해서, 기업의 그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 최병용 소비자들의 그린의식 및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제31호),1996. p90.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그린마케팅 이론 정립 부분에서는 국내외 기존 문헌을 토대로 이론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국내외 기업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 그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제 2 장 그린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