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론]식스 시스마의 개념 및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각 내용마다 표와 그림을 넣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식스시그마란 무엇인가?
▷기존경영-품질관리기법과의 차이
▷식스시그마의 도입
▷식스시그마의 효과
▷식스시그마의 도입계획
▷식스시그마의 벨트제도
본문내용
일부내용 입니다.

- 식스시그마의 기본컨셉 (Six Sigma Basic Concepts)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서 품질을 측정하고 개선하기 위한 6개의 스텝

- 식스 시그마의 조립성 실현을 위한 설계 (Design for Six Sigma Manufacturability)
상품품질을 평가,계산하고 영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기본 컨셉에서 배운 6스텝 기법에 관한 상세한 수리적 학습이 시행

-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식스 시그마 적용 (Six Sigma for Business Process)
모든 업무활동에 식스 시그마 기법의 적용법을 가르치는 워크숍.
워크숍 참가자는 식스 시그마의 6스텝 기법을 배우고 상품 서비스의 품질을 정의하고 품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개선 계획을 세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상품, 고객, 공급자, 수요 등을 자기 나름대로 발견하는 능력, 프로세스, 사이클 타임이나 결함을 정의하고 시종 일관된 프로세스 수행을 확보하는 기술, 다양한 계산방식을 찾아 사용하는 방법, 문제해결력, 결함 예방,방지 등의 기법을 체득한다.

- 설계 프로세스에 식스 시그마 적용 (Six Sigma for Design Processes)
이 워크숍은 모든 리서치, 설계, 개발 프로세스에 식스 시그마 기법의 적용에 관하여 가르친다.
워크숍 참가자는 식스 시그마에의 6 스텝 기법을 배우며 상품 서비스에 있어서의 품질을 정의하며 품질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며 개선 계획을 책정한다.
여기서 습득하는 기법은 상품, 고객, 공급자, 수요 등을 자기 나름대로 찾아내는 능력, 프로세스, 사이클 타임이나 결함을 정의하고 일관된 프로세스 수행을 확보하는 기술, 다양한 계산방식을 찾아서 사용하는 방법, 문제해결력, 결함의 예방, 방지등이다.

- 소프트웨어에의 식스 시그마 적용:프롤로그 (Software Six Sigma; The Prologue)
이코스는 식스 시그마의 기본 컨셉을 제시하여 그것이 어떻게 소프트웨어에 적용되는가를 배운다.
논의되는 토픽으로는 식스 시그마 컨셉의 기원, 식스 시그마 컨셉의 소프트웨어 적용,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이나 그 생산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컨셉, 기법의 사용 등이 예정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조직론, 오늘날 공공조직에게 필요한 변화의 모습에 대해 조직환경 및 조직혁신의 시각에서 기술하시오.
  • 론: 요약 및 오늘날 공공조직에게 필요한 변화의 모습모든 조직은 생존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의 압력을 받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혁신 경영기법과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민간조직의 경우 원가절감, 수익 극대화 등을 목적으로 기술혁신에 집중하는 반면, 공공조직은 목표 모호성, 비효율성 등의 특성으로 인해 시장 메커니즘의 도입과 같은 끊임없는 관리혁신과 효율성 압력을 받고 있다. 기존의 혁신연구들이 주로 주관적 인식조사 자료에 근거

  • [경영학] KTF 디자인경영
  • 경영효과 및 효율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Ⅱ. 본 론1. 기업환경분석1) SWOT 분석SWSHOW 의 성공적인 마케팅다양한 브랜드세분화된 요금제 KT 와 자원공유가능CRM 인프라 구축낮은 브랜드 인지도통화 품질이 낮다는 인식잦은 조직 개편으로 인해 지속적 업무를 추진하기가 어려움세계진출 경험 미숙OT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의 확대세계이동통신 시장의 글로벌화정보통신부의 RFID에 대한 국가 정책적 지원요금인하 압력업

  • `GE`의 마케팅전략
  • 및 전 사원이 함께 참여해 가장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통의 주제를 놓고 토론하여 그 해결방안을 찾아내 함께 실행하는 열린 기업문화의 첫 시도로써, 초대형 규모의 회사인 GE를 소기업처럼 신속하게 움직이며 변화와 혁신을 가장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었다. 전 직원의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해 창출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경영에 적용하기 위한 이 운동은 현재 GE 개혁의 핵심이 되고 있다. GE는 Work Out을 통하여 생산 현 장 근로자와 같은 고

  • [경영정보] 전략 경영과 프로세스 경영
  • 전략 경영과 프로세스 경영Ⅰ. 전략경영 이론기업의 기본적인 장기목표와 목적을 결정하여 이들 목표 달성에 필요한 활동경로를 정하고 동시에 목표달성을 위한 제자원의 분배 행위를 말한다. (A. D. Chandler)기업은 이러한 전략경영을 통해 조직의 사명과 프로필을 표명할 뿐만 아니라, 기본원칙과 경영목표를 제시하고 광의의 지배력을 갖고 현재 및 미래지향적 방향을 결정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전략경영은 사고와 행동지침 등의 내면적 의미를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관광정보시스템6시그마운동학번 : 이름 : 목 차Ⅰ. 경영혁신1. 경영혁신1) 경영혁신의 개념pp52) 경영혁신의 특징pp63) 경영혁신의 역사적 변천pp62. 경영혁신 기법1) 고객만족경영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CMS)pp72)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