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론]식스시그마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 그림중심이고 내용은 약술형태로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식스 시그마 사례
1.GE(General Electric)
2.모토롤라
3.얼라이드 시그널
4.ABB
5.IBM
본문내용
일부내용입니다.

<전임> - 식스 시그마 활동에 주력
ㆍ블랙벨트 : 경영 품질개선의 전문가이고 품질 담당자로서 식스 시그마의 개별적 프로젝트를 이끌고 가는 핵심 리더. 프로젝트의 성과를 챔피언에게 직접 보고 공통적 지향 - "두번 다시 같은 오류를 범하지 않기 위한 방법론을 만들어 간다"

ㆍ마스터 블랙벨트 : 블랙벨트에게 고도의 기술지도
지도자의 위치를 가지고 교육, 지도하는 능력과 높은 레벨의 통계적 지식필요

ㆍ품질리더 : 사내의 각 프로젝트를 횡적으로 매니지먼트하면서 순회하는 멤버
CAS (Corporate Audit Staff) : 파이넌스 관점을 중심으로 인터내셔널 컨설팅을 전개하는 '본사스텝'으로 식스 시그마 활동의 침투, 효과적인 전개 담당.
기본적으로 웰치 회장의 사상을 GE전체에 침투,반영시키고 성과를 파이넌스적으로 평가.

(3) 교육, 연수
ㆍ각 자격에 따른 프로그램(기간, 내용) 구성
ㆍ교육, 연수 프로그램의 품질을 유지, 균등화

(4) GE에서의 식스 시그마 활동 전개의 목적
ㆍ재무적인 성과를 지향하지만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따라올 것으로 확신
(재무체질 개선을 위한 수단)
ㆍ웰치 회장 - '사원의 마음에 품질을 심어 주는 것이다'


2. GE 의 개별사업부문에서 전개되는 식스 시그마 활동
(1) '제품을 개선함으로써 완벽을 기하는 패러다임'이 아니라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완벽이나 거기에 가까운 상태를 지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식스시그마 방법론과 기업사례 연구
  • * 목 차 * Ⅰ. 서론Ⅱ. 본론1. 식스시그마 개요1) 식스시그마 정의2) 식스시그마와 전통적 품질관리기법3) 효과적인 식스시그마의 조건2. 식스시그마 방법론 1) DMAIC2) DMADV3. 식스시그마 기업사례 1) 선진기업 사례 2) 삼성 SDI3) KORAIL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전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기업의 전사적인 차원에서 품질경영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와 관련된 시스템과 기법들을 도입하고 있다. 이들이 품질 최우선 경영활동을 추진하는

  • [품질경영] 6시그마(식스시그마)삼성SDI(주) 사례
  • 사례Ⅳ. 식스시그마 운동은 향후 방향【 결 론 】Ⅰ. 식스시그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도전과제마가 기업에게 던지는 도전과Ⅱ. 제 3세대 식스시그마Ⅲ. 현재 기업들의 6시그마 추진현황【 서 론 】Ⅰ. 6시그마란그리스문자 σ(시그마)는 통계학에서 표준편차를 나타내는 기호이다. 이 시그마 기호가 제품생산 공정에서 제품 품질의 목표치를 표시하는 품질 특성 값의 분포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면서 이 시그마 개념은 경영학의 한 이론이 된다. 여

  • [경영학원론] 에너지관리공단 식스시그마(6시그마) 사례
  • 식스시그마(에너지관리공단 사례)도입. 주제선정동기 . p.3Ⅰ. 6시그마의 정의 . p.3Ⅱ. 6시그마의 역사 . p.4Ⅲ. 6시그마의 특성 . pp.4~5Ⅳ. 6시그마의 과정 . pp.6Ⅴ.식스시그마 성공사례 - 에너지관리공단 공공보급실 사례 . pp.6~17Ⅵ. 6시그마의 성공요인 및 적용 시 문제점과 어려움 . pp.17~21※ 참고 문헌 . p.21도입. 주제선정동기많은 기업들이 혁신의 중요성을 말하며 전사적으로 식스시그마를 해야 한다고 외치

  • [품질경영] 코레일 과 KT의 6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 기업 환경으로의 변화에 따라 품질은 고객만족의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으로서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KT는 품질혁신과 고객만족 부분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과연 그 원동력은 무엇일까? 이번 KT사례를 통해서 품질경영의 중요성과 품질경영을 하기위한 핵심적인 혁신활동 중 6시그마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21세기 기업들이 갖춰야할 요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 론 >Ⅱ. 코레일 소개1899년 9월 16일 한

  • [mis] 13장 시스템 개발
  • 사례(국내)풀무원- 링크웨어 배경 : 국내 경제환경의 악화와 IMF의 여파 96년 9월 ㈜링크웨어와 5년 만기의 아웃소싱 계약 체결 성공이유 - 국내 아웃소싱 시장의 선구적 역할 - 최고 경영자의 확신과 의지 - Help-desk의 효과적 운영 -시스템이나 데이터에 대한 보안유지 어려움 -계약 중단이나 파기, 또는 공급업체 변경 시 많은 교체 비용 발생 -시스템 개발 과정이나 개발된 시스템 품질에 대한 통제가 곤란 -공급업체에 대한 과도한 의존으로 조직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