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고객만족도]소비자의 대형할인점 만족도에 대한 국내외할인점 비교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할인점에 관한 일반적 고찰
할인점 생성의 배경 및 특징
할인점의 업태 개념

Ⅲ. 국내외 할인점의 현황 및 전망
1. 미국의 할인점 현황
2. 일본의 할인점 현황
유럽할인점 현황
우리나라의 할인점 현황과 전망

Ⅳ. 소비자의 점포선택 요인
1. 점포선택모델
2. 추구효익 변수

Ⅴ. 이마트와 까르푸의 사업 현황
1. 이마트의 현황
2. 까르푸의 현황
Ⅵ. 실 증 분 석
1. 조사대상과 조사방법
2. 설문지의 구성
3. 조사분석 결과에 대한 해석

Ⅶ.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할인점은 '93년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96년에 국내 유통시장의 완전개방으로 외국 유통업체까지 본격적으로 국내에 가세하기 시작하여 국내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된 후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미국(월마트, 프라이스 코스코), 프랑스(까르푸, 프로모데스), 영국(막스 앤 스펜서, 테스코) 등으로 유럽계의 유통업체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먼저 까르푸, 프로모데스의 프랑스 하이퍼마켓 업체들과 세계 최대유통업체인 월마트, 프라이스 코스코 그리고 영국의 막스 앤 스펜서가 국내에 진출하여 영업중이고 영국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인 테스코는 삼성과의 합작투자를 통하여 국내에 진출하고 있다. 이들 외국 유통업체들은 시장개방 이후 외국 유통업체들이 기술제휴 등 그 동안의 간접적 진출방식에서 직접투자방식으로 국내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또한 국내 및 지역 유통업체들도 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백화점에서 사업다각화 전략으로 할인점으로의 다양한 형태로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대형 외국 유통업체의 국내 진출은 필연적으로 국내 유통업계는 물론 제조업체, 생산자, 소비자 등 여러 부문에 걸쳐 많은 파급효과를 가져오고 있고 앞으로 그 영향력은 더욱 증대될 것이다. 즉 외국 유통업체의 진출이 국내 유통업계의 재편은 물론이고 기존 유통채널에 의존해오던 제조업체의 유통채널전략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이다. 그리고 소비자 측면에서는 기존의 낙후된 유통서비스, 제한된 상품, 통제된 가격체제를 벗어나 유리한 선택의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여진다.
결국 외국
참고문헌
1. 주우진, "신유통업태분석", 유통연구, 1996
2. 안광호, 조재운, "유통관리원론", 학현사
3. 오세조, "할인점경영(상)", 삼영사
4. 김정태, "일본의 유통산업", 대한상공회의소, 1995
5. 김정태, "미국의 유통산업", 대한상공회의소, 1995
6. 김정태, "유럽의 유통산업", 대한상공회의소, 1996
7. 송용섭, "현대마케팅원론", 법문사, 1991
8. www.storeland.co.kr/someutong.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대한생명/일반사무/신입)15. 자기소개서(대한생명보험/금융전문가/신입)16. 자기소개서(대한통운/일반사무/신입)17. 자기소개서(대한항공/승무원/신입)18. 자기소개서(대한항공여행사/가이드/신입)19. 자기소개서(동부건설/경영지원/법무/신입)20. 자기소개서(동양전자/생산관리/신입)21.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2. 자기소개서(롯데/유통/물류/신입)23. 자기소개서(링구어포럼/영어연구원/신입)24. 자기소개서(메이필드호텔/호텔경영/신입)25.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대한 정보를 선생님을 통해서 알거나 신문, 해당기업의 사보 또는 기타 자료 등을 통해 자신이 지원한 업체에 대해 어느 정도 연구를 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흔히 동기가 확실치 않으면 성취욕도 적어 결국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고 한다. 그러므로 뚜렷한 지원동기를 밝혀 입사 후에도 매사에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으리라는 인상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 (주의 사항)자기소개서를 통해 기업의 입장에서 실제적인 관심사가 되는 부분이 이 대목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대형 국가연구사업 및 기업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연구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을 배양하였습니다. 특히, 제 학위논문은 타이어 생산업체와의 공동연구로 실제 산업현장에서 연구개발의 어려움을 절실히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또한, 일본대학과의 교류로 연수 기회가 있었으며, 제 전공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3) 지원동기 2년 간의 대학원에서 공부한 전공에 맞추어 저의 첫 직장을 얻고 싶었으며, 이 분야의 전문 엔지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대한 판단을 비교적 정확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인사담당자들은 자기소개서를 통해 문장의 표현, 구성, 정리능력, 자신을 표현하는 요령 등을 평가한다.• 사회에서의 공식적인 의사전달은 주로 문서의 작성에 의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원자의 생각을 글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또한 필체는 시각적으로 호감을 주는 외에 성격까지 파악할 수 있으므로 시험관은 자기소개서를 통해 이를 평가하게 된다.• 좋은 문장력을

  • [마케팅] Spirit MC 의 마케팅 분석
  • 대한 표출, 무술 고단자도 경기에 지는 의외성, 자신의 몸으로 직접 할 수 없는 공격적 행동을 눈으로 봄으로써 느끼는 대리만족 등의 소비자의 강한 욕구가 존재하고 있었다. 이런 시장 상황에서 이종 종합 격투기의 리얼 액션에 대해 높아진 관심과 직접 확인하고자 하는 고객의 욕구를 파악한 Spirit MC는 경기를 즐길 수 있는(현재 즐기거나 즐기게 될 가능성이 있는) 고객집단을 잠재적 수요로 파악했다.● 시장의 위협1. 시장성이 불투명한 현실한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