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광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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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어린이의 위상 제고
어린이 광고의 정의와 주요 상품
어린이 광고의 효과
어린이의 심리
1. 부모중심의 단계
2. 성 중심의 단계
3. 과도기
4. 격정의 십대
어린이 광고의 특성
어린이가 좋아하는 광고요소
어린이광고의 제한과 문제점-외부적 관점
방송광고 심의에 대한 규정
토론 주제
본문내용
어린이의 위상 제고
핵가족화로 인한 어린이의 위상이
과거 대가족 시대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높아짐. ▪ 부모에게 종속된 주체 => 독립된 인격체 ▪ 가정 내에서의 위상 => 사회적 ∙ 경제적인 위상

어린이를 주 소비자로 하는
‘키즈(kids)산업’ 이라는 용어가 언론매체에 등장


어린이 광고의 정의와 주요 상품

▶어린이 광고의 정의◀

▪ 어린이가 광고의 목표이거나 광고 모델인 광고 ▪ 어린이가 광고의 목표 (어린이가 주 소비자)
: 식음료, 건강, 교육 상품의 판촉이 주류
근래에 들어 휴대폰 같은 고가의 상품도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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