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 아시아나항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문제제기 및 아시아나 소개 및
선택동기
■본론
1) 아시아나 항공소개
2) 아시아나 경영전략
3) 아시아나 취업정보
4) 아시아나 & 대한항공
5) 아시아나의 최근 소식
6) SWOT분석
■결론
아시아나에 대한 평가 및
아시아나의 미래
- 본문내용
-
서론
우리 조원 모두 관광학을 전공하는 학생이다. 관광학에는 많은 분야가 있는데 그중 항공사는 매우 큰 관광 기업체이며 누구나 취직하기를 원하고 누구나 이용하는 분야이다. 우리 조는 두개의 국내 항공사중 좀더 새것의 이미지를 가지고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아시아나 항공사를 택하게 되었고 아시아나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 경영적략, 취업정보 그리고 최근에 어떠한 경영전략을 펼치는지에 대한 조사를 할것이다. 이에 더하여 아시아나와는 떼려야 뗄수 없는 경쟁상대 대한항공에 대한 비교분석도 해보았다. 기업이 아닌 개인이더라도 2등은 1등을 이겨야 한다는 생각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할수 있는것처럼 상대 경쟁 기업 대한 내용을 분석하여 개발 전략을 짠다면 더나은 미래를 보장받기 때문에 대한항공에 대한 분석과 비교는 꼭 이루어 져야 한다고 본것이다.
아시아나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하자면 1988년 2월 17일 서울항공(주)으로 설립되었으나 같은 해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88년 국내 5개 노선에 취항하였고 1990년 일본 5개 노선, 1991년 방콕·싱가포르·로스앤젤레스에 취항하였다. 1995년 아시아나케이터링(주)을 흡수합병하였다. 1999년 4월 금호 대규모기업집단 소속회사로 지정되었으며, 1999년 12월 22일 코스닥에 상장하는 등의 이력사항을 가지고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2001년 9월 한국관광경영대상 수상, 10월 표준협회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에 선정되었다. 또한 아시아나는 2003년 4월 말 기준 국내선은 11개 도시 17개 노선, 국제선 여객 14개 국 42개 도시 47개 노선, 국제선 화물 12개 국 20개 도시 16개 노선에 취항하고 있다. 국제항공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였고 국제교역 증대, 항공서비스 개선 등항공운수 분야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2003년 12월 말 총자산 3조 8493억 원, 매출액 2조 5061억 원, 당기순이익 -382억 원이다.
본론의 내용은 아시아나를 분석하고 대한항공과 비교함으로써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부분을 살펴볼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