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 아시아나항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문제제기 및 아시아나 소개 및
선택동기

■본론
1) 아시아나 항공소개
2) 아시아나 경영전략
3) 아시아나 취업정보
4) 아시아나 & 대한항공
5) 아시아나의 최근 소식
6) SWOT분석

■결론
아시아나에 대한 평가 및
아시아나의 미래
본문내용
서론
우리 조원 모두 관광학을 전공하는 학생이다. 관광학에는 많은 분야가 있는데 그중 항공사는 매우 큰 관광 기업체이며 누구나 취직하기를 원하고 누구나 이용하는 분야이다. 우리 조는 두개의 국내 항공사중 좀더 새것의 이미지를 가지고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아시아나 항공사를 택하게 되었고 아시아나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 경영적략, 취업정보 그리고 최근에 어떠한 경영전략을 펼치는지에 대한 조사를 할것이다. 이에 더하여 아시아나와는 떼려야 뗄수 없는 경쟁상대 대한항공에 대한 비교분석도 해보았다. 기업이 아닌 개인이더라도 2등은 1등을 이겨야 한다는 생각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할수 있는것처럼 상대 경쟁 기업 대한 내용을 분석하여 개발 전략을 짠다면 더나은 미래를 보장받기 때문에 대한항공에 대한 분석과 비교는 꼭 이루어 져야 한다고 본것이다.
아시아나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하자면 1988년 2월 17일 서울항공(주)으로 설립되었으나 같은 해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88년 국내 5개 노선에 취항하였고 1990년 일본 5개 노선, 1991년 방콕·싱가포르·로스앤젤레스에 취항하였다. 1995년 아시아나케이터링(주)을 흡수합병하였다. 1999년 4월 금호 대규모기업집단 소속회사로 지정되었으며, 1999년 12월 22일 코스닥에 상장하는 등의 이력사항을 가지고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2001년 9월 한국관광경영대상 수상, 10월 표준협회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에 선정되었다. 또한 아시아나는 2003년 4월 말 기준 국내선은 11개 도시 17개 노선, 국제선 여객 14개 국 42개 도시 47개 노선, 국제선 화물 12개 국 20개 도시 16개 노선에 취항하고 있다. 국제항공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였고 국제교역 증대, 항공서비스 개선 등항공운수 분야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2003년 12월 말 총자산 3조 8493억 원, 매출액 2조 5061억 원, 당기순이익 -382억 원이다.
본론의 내용은 아시아나를 분석하고 대한항공과 비교함으로써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부분을 살펴볼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PPT
  • 전략인터넷 예약시스템, 항공권 판매트래블 팁 제공취항지 공항 정보 제공화물 운송 정보 실시간 추적인터넷 아시아나 shop 운영lSWOT - Strength아시아 지역에서의 강점한, 중간 최다도시, 최다노선 항공사Star Alliance와의 제휴소속된 다양한 항공사 이용 가능저렴하고 다양한 스케쥴lSWOT - Weakness항공기 부족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 129대 vs. 72대대한항공아시아나 항공lSWOT - Weakness국내 항공 산업의 후발주자대한항공에 비해 낮은 점유

  • [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마케팅전략 비교목 차Ⅰ. 서 론 가. 연구 배경 및 목적Ⅱ. 이론적인 고찰가. 항공운송산업의 특성과 역할1. 항공운송산업의 특성2. 항공운송산업의 역할3. 항공운송산업에서의 경쟁력 결정요인 나. 항공운송산업의 최근동향1. 항공자유화2. 민영화3. 세계화와 지역주의4. 항공사간 제휴다. 항공운송산업 마케팅환경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Ⅲ. 사례 연구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 철학2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연구
  • <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아시아나항공 기업개요(2) 기업비전과 미션2. 아시아나항공 경쟁우위요소(1) 인적자원관리(2) 재무관리(3) 정보시스템 관리(4) 아시아나항공 핵심역량3. 항공산업 현황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아시아나항공 주요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전략(2) 틈새시장 공략6.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SNS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7. 결론<

  •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과 아시아나항공 SWOT,STP,4P전략분석및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아시아나항공의 전략”-목차-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 (2) 경영방침(3) 지속가능 경영2. 항공산업 시장환경분석3.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1) 안전부문 경영전략(2) 고객만족 경영전략(3) 환경부문 경영전략(4) 사회공헌 경영전략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5. 아시아나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1) 2위기업의 마케팅(2) 마케팅믹스 4P전략7. 새로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아시아나항공은 540만 명의 아시아나 클럽회원과 22만 명의 아시아나 네티즌 클럽 회원이 등록되어 있으며 이를 토대로 타사와 전략적 제휴 및 e-business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다.이밖에도 아시아나는 2000년 물류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한국관광학회가 주관하는 제54차 국제 학술 심포지엄 및 연구논문 발표대회에서 ꡒ2003년 관광기업대상ꡓ을 수상했다. 한국관광학회가 주관한 ꡒ관광기업대상ꡓ은 한국관광산업에 공로가 큰 기업체를 대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