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모두투어 경영전략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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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연구의 계기
2. 모두투어의 회사개요 <1> 회사개요 <2> 연혁<3> 모두투어BI
3. 고객만족경영 <1> 고객헌장 <2> 고객만족경영<3> 사회 환원활동
4. 수상내역 <1> 서비스관련수상내용 <2> 업계관련수상내용

[본 론]
1. 사업현황 <1>ON-LINE <2>OFF-LINE <3>주요 제휴사 현황
2. 주요현황
3. 재무재표
4. 연도별매출현황
5. 타 회사와의 비교 분석
6. 각종인터넷홍보방법
7. 기사

[결 론]
1. 2005년도 모두투어전략
2. 2005년도 비전과 목표

[느낀점]
본문내용
[서 론]

1. 연구의 계기

대학교 들어와 리포트를 쓰면서 느꼈는데 자세히 알지 못했던 것, 평소 관심이 있었던 것에 대해 조사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알게 되는 부분도 많고, 그 주제에 대해 연구를 하기 위해선 읽었던 부분도 이해가 될 때까지 읽어야 발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내가 나가고자 하는 분야와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 공부가 될 것 같고 느끼는 바가 클 것 같다. 그래서 우리나라 여행업계에서 제일 큰 회사라고 알고 있는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중 모두투어를 선택하여 연구를 하기로 했다.

2. 모두투어의 회사개요

<1>회사개요

(1) 국내 여행문화 발전과 함께한 16년
1989년 해외여행의 전문기업을 모토로 출발한 모두투어는 창사 이래로 국내의 여행문화를 리드하며 최고의 홀 세일러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이으며 올바른 여행문화정착과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98년 PATA 관광 교역전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우수여행사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시작으로 2002년에는 여행업계 최초로 산업자원부에서 선정한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에 수상에 이어 2004년에도 2회 연속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한국 서비스 경영진흥원 주관 여행사 부문에서 2년 연속 서비스 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고객가치 창조를 목표로 한 기업경영과 상품개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2) 직원만족과 인재향성을 통한 전문가 집단
모두투어는 진정한 고객만족을 위해선 직원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종업원 지주제를 도입하여 회사의 비젼 공유 및 주인의식을 고취시키고 있다. 또한 각종 직원 복지 제도를 실시하고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한 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다재다능한 특성을 개발하고 여행 전문가로 양성하여 여행문화의 선진화를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modetour.com
http://www.e-modetour.co.kr
http://blog.naver.com/emodetour.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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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ㅠㅠ 돈아깝다....... 아놔... 포인트 육백원남았어 ㅜㅜ
  • betting***
    (2009.06.03 06:49: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모두투어 홈페이지에 있는거 그대로 작성된 리포트...정말 이걸 리포트로 만들어 제출했다면 낙제...
  • ani2***
    (2006.11.08 09:57:3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별로..
  • ttlgir***
    (2006.05.29 00:5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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