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피자헛(PizzaHut)의 고객만족마케팅 및 경영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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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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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개요
1. 회사소개
2. 한국 피자헛 연혁
3. 사업내용
Ⅱ. 고객만족경영도입배경
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
2. 시장의 내부환경 분석
3. 경쟁사 비교
4. 피자헛의 SWOT분석
Ⅲ. 피자헛의 고객만족 경영 전략 추진과정
1 피자헛의 고객만족 전략
2. 마케팅 믹스
Ⅳ. 피자헛 경영의 성과분석 (2000 ~ 2001)
1. 재무적 성과분석
2. 피자업체에 관한 설문조사 - 비 재무적 성과 분석
Ⅴ. 결론 및 전망
Ⅵ. 팀 마케팅 컨설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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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사업내용
배달시장의 확대로 인한 다이닝 매장의 약세에도 불구, 홈서비스 매장의 선전에 힘입어 부동의 업계 1위를 고수한 피자헛은 2002년 총 3천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한해를 마감했다. 이것은 지난해 2천5백억원에 비해 약 20% 상승한 것이며, 점포수는 총 3백여개로 역시 2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03년에는 50여개의 매장을 추가로 오픈, 총 3백50개의 다이닝․홈서비스 매장을 통해 지난해보다 약 17% 높은 3천5백여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계 최초 1588-5588의 단일번호 콜센터를 개통, 배달시장의 확대에 주력하며 서울․경기 지역에 홈서비스 매장 전개를 활발히 한 피자헛은 올해 배달을 더욱 활성화시킴과 동시에 고객중심의 CRM과 콜센터 등을 활용, 지속적인 고객관리를 할 계획이다.
지난해 네모피자 피에스타와 텍사카나, 치즈크러스트 리치 등 꾸준히 신메뉴를 선보였던 피자헛은 현재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치즈크러스트 리치의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이며, 올해 역시 독특한 신제품을 출시, 단골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강력한 프로모션의 전개로 신규고객 유치에도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반면 대대적인 TV 광고를 내보내며 다양한 신제품 홍보에 주력했던 지난해와는 달리 다량의 신제품 출시를 지양하고 소비자 취향을 적극 고려, 확실한 경쟁력을 가진 메뉴로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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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자료>
월간 호텔&레스토랑 2001년 11월호 ~ 2002년 5월호
한경수, 신 관광마케팅, 학문사, 2000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1
이유재, 소비자 행동론, 경문사, 2001
<인터넷 자료>
www.pizzahut.co.kr
www.foodhouse.co.kr - pencom & foodhouse inc 설문조사 자료.
www.bizpark.co.kr - 재무제표 자료.
dart.fss.or.kr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재무제표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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