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론]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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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2P

1절. 연구의 배경

2절. 연구의 목적

3절. 연구 방법


Ⅱ. 본론-------------------------- 3P

1절. 서비스란 (서비스의 정의)
2절. 클럽메드란?
3절. 신개념 패키지
4절. 색다른 서비스
5절. 서비스 상품의 개발 운영 및 관리
6절. G.O란?
7절. 클럽메드만의 색다른 서비스
8절. - 또다른 서비스
9절. 신 서비스 개발 방향
10절. 스타의 클럽메드 체험- 고객만족 서비스 사례

Ⅲ. 결론 및 요약----------------23P


Ⅳ. 느낀 점--------------------25P


Ⅴ. 참고문헌-------------------25P

본문내용
Ⅰ. 서론

1절. 연구의 배경

본 연구는 관광 서비스 개론 수업의 기말고사 과제로서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에서 관광 관련 회사의 서비스 사례에 대해 조사, 연구 하여 서비스가 어떠한 것인지, 서비스의 영향 등을 분석 후 더 나은 관광인 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학문과 세계 그리고 미래를 연구하는데 심취해 온 수많은 무명인과 유명인사들이 21세기의 화두로 지목하고 있는 것들 중 하나는 ‘서비스’라는 재화이다.
혹자는 서비스가 지배하는 새로운 신세계가 도래할 것이라고 단언하고 있고 또 어떤 이는 서비스가 초래할 산업의 공동화는 결국 인류를 지상낙원이 아닌 인간소외의 무덤으로 인도하고 말 것이라는 주술을 읊조리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는 후자의 생각보다는 신세계의 도래를 추구하고 있으며 우리의 일상생활의 어느 부분이든지 모든 서비스가 제공 되어진다.
실제로 현대사회에서 서비스는 무형으로서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인간 또는 설비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이러한 사례들은 우리들이 아주 쉽고 흔하게 접할 수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신화로서 ‘이마트’라던가 ‘민들레 영토’, ‘스타벅스’ 등의 대표이사들이 신문과 방송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2절. 연구의 목적

본 연구는 배경에서 언급되어 듯이 먼저 서비스가 무엇인지 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더 나아가 관광분야 뿐만이 아닌 일반회사들에서는 어떠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서 어떠한 결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를 바탕으로 내가 배울 점과 느낀 것이 무엇인지 학과 수업을 떠나 보다 폭넓은 서비스에 대한 공부를 하고자 한다.

3절. 연구 방법

서비스 관련 책 및 인터넷 자료 검색과 회사의 자료를 바탕으로 하며 언니에게 직접적으로 회사에서 행하는 서비스실천 사례 등을 들어본다.
참고문헌
- http://www.clubmed.co.kr/
- 클럽메드 보고서
- http://www.clubmedvillage.co.kr/
- http://www.goclubme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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