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사례] 신라호텔의 서비스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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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구의 필요성, 목적, 방법 ---------------------------------3

․서론 -------------------------------------------------4

․본론

1. 호텔서비스 ---------------------------------------6

2. 호텔소개 -----------------------------------------7

3. 신라호텔(레스토랑)의 서비스 교육방침 -------------------10

4. 레스토랑 소개 -------------------------------------14

5. 서비스체험 ---------------------------------------17
6. 서비스평가 ---------------------------------------21

․결론 --------------------------------------------------23
본문내용
【연구의 필요성】

관광산업에서의 중요한 타이틀은 서비스이며, 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이다.
최고의 서비스는 손님이 기대하는 하나 하나의 욕구를 예측하고, 이를 예의바르고 친절하면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능률적이고 한결같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기쁨을 느끼게 하는 서비스라 할 수 있겠다.
서비스 중에서도 최고의 서비스의 기본이 되는 서비스가 관광서비스이다. 그래서 사회의 각 분야에서 관광부문의 서비스를 모델로 도입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서비스의 중요성과 서구 서비스산업의 완전개방에 따른 위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나라의 경우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이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에 서비스 자체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연구의 목적】

마케팅측면에서 오늘날을 '고객의 시대'라고 한다. 왜냐하면 기업들은 고객의 필요와 욕구에 맞는 고객지향, 고객만족, 고객감동의 개념으로 운영됨으로써 발전할 수 있고,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서비스는 관광 기업이 자신들의 고객들에게 우위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려 함이다. 따라서 관광기업이 고객의 'Wants와 Needs'를 예측하고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실천하는 것은 매우 큰 의의가 있을 것이다.
이 연구에서의 목적은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각기 각층의 욕구를 알아보고,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며, 기업의 서비스 사례를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각 사례에서 고품격 관광서비스를 도출해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참고문헌
* 관광서비스 개론 - 윤여송 저. 한올출반사

*관광레저서비스 - 김성혁 저. 백산출판사

*인터넷 뉴스 참조 ( daum, yahoo, naver 등 인터넷 검색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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