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클럽메드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클럽메드의 소개
(1) 클럽메드의 정의
(2) 클럽메드의 역사
(3) 클럽메드의 현황
(4)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5) 일반 리조트에는 없는, 클럽메드만의 특징

2. 경영전략
(1) 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2) 마케팅 믹스
(3) 성공요인 분석

3. 취업정보
(1) 근무조건과 급여
(2) 계약기간
(3) 빌릴지 근무의 장소선택
(4) G.O. 모집 분야
(5) 한국인 G.O.의 주 근무 직종
(6) 숙식과 근무시간, 휴일
(7) 언어능력
(8) G.O.의 자질

4. 최근 소식

5. SWOT 분석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 클럽메드의 정의

클럽메드는 지중해 클럽이라는 뜻으로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최고의 휴양
레저 리조트이다. 순환형이 아닌 자체 숙박시설을 통한 체류형 상품을 제공하는 클럽메드는
패키지 금액에 항공, 숙박, 식사, 다채로운 게임 및 수십가지의 레져 스포츠와 엔터테인먼
트 프로그램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무엇이든 할 자유와 아무것도 안 할자유를 모토로 삼고있는 클럽메드는 고객의 자유를
최대한 존중하고 있다.
클럽메드의 목적은 지구촌 사람이 한데 모여 어울려 여행하며 서로가 서로로부터 배우자
는 것이었다.처음에는 이렇게 비영리 법인 형태를 띠었던 클럽메드는 54년 경영의 귀재인
길버트 트리가노가 합류하면서부터 수익을 남기는 영리 법인체로 모습이 바뀌었다. 1955년
유럽인에게는 환상의 섬으로 불리던 타이티에 클럽메드 빌리지가 문을 연 이후, 현재 클럽
메드는 아시아태평양의 11개 빌리지(리조트 시설을 일컫는 말)를 포함, 현재 전세계 120개
빌리지를 운영하는 거대한 리조트체인이다.

(2) 클럽메드의 역사

1950년 벨기에의 국가대표 수구선수였던 제럴드 블리츠가 스페인의 알쿠디아 해변에서
첫텐트 빌리지를 열면서 세계최초의 휴가마을이 탄생했다. 이 휴가 마을안에서 휴가를 아주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친구인 G.O.와 함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쇼, 부대시설을 추가비용
없이 마음껏 즐기는 아주 획기적이고 독창적인 휴가가 창조되었다.

1950 Gerard Bilitz란 사람이 스페인 Alcudia에 첫 텐트 빌리지를 세움
1954 첫번째 오두박 빌리지인 Carfu가 그리스에서 생겨남.
1956 스위스에 처음으로 "마운틴 빌리지"가 세워짐
1957 Club Mediterrance가 본격적인 주식회사가 됨
1963 Gilbert Trigano 사장으로 취임
1966 파리에서 최초로 Club Med 주식이 상장되었음
1979 최초의 남아메리카 빌리지 : 임타파리카(브라질)
1980 최초의 북아메리카 빌리지 : 코파마운틴(미국)
1984 뉴욕증권시장에 Club Med 주식이 상장됨
1987 최초의 일본 빌리지 : 사호로
1990 유람선 클럽메드 운항시작
1992 클럽메드 한국지사 설립
1994 2천만명 G.M. 달성
1998 새로운 클럽메드 시대로 도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클럽메드 분석
  • 분석 3)MOT2. 서비스Ⅲ. 산업구조분석1. 기본구조2. 산업내 경쟁3. 잠재적 진입4. 대체제 위협5. 공급자6. 구매자Ⅳ. 전략 및 성공요인1. 기본전략 1)STP 2)SWOT 3) 8P2. 성공요인 Ⅴ. 미래전략 대안1. 동양적 문화 상품의 개발 2. 실버계층 위한 상품 개발3. 그린 마케팅4. 기타상품Ⅰ. 클럽메드 소개1. 클럽메드란?바캉스. 휴가를 뜻하는 이 단어는 지구촌의 공용어다. 언어와 문화, 피부색이 다른 인 류가 공유하는 이 단어,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목 차1.회사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3)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2. 시장 분석 1) 관광산업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분석 1) 유사상품과의 경쟁분석 2) 기타 독립 리조트 4.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8P 5.성공요인 분석 6.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의 타당성 조사 1) 환경적 요인 분석 2) 시장성 분석 3) 접근성 분석 4)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로의 유인전략 1.회사소개 1)

  • 클럽메이트 경영분석(A+자료)
  • 목차1. 클럽메드의 소개(1) 클럽메드의 정의(2) 클럽메드의 역사 (3) 클럽메드의 현황(4)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5) 일반 리조트에는 없는, 클럽메드만의 특징2. 경영전략(1) 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2) 마케팅 믹스(3) 성공요인 분석 3. 취업정보(1) 근무조건과 급여(2) 계약기간(3) 빌릴지 근무의 장소선택(4) G.O. 모집 분야(5) 한국인 G.O.의 주 근무 직종(6) 숙식과 근무시간, 휴일(7) 언어능력(8) G.O.의 자질4. 최근 소식5. SWOT 분석1. 회사소개

  • [호텔경영론] 리조트산업 클럽메드 성공요인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목차-1. 리조트 산업에서의 숙박시설1)리조트 산업2)리조트 산업에서 숙박 시설이 차지하는 의미2. 국내외 일반 리조트들의 모습3. 클럽메드란?1) 클럽메드 소개2) 클럽메드의 역사3) 여행 컨텐츠4) 클럽메드 이용현황과 재무재표4. 클럽메드의 대고객 전략1) 고객수요 분석2) 고객수요의 마케팅 전략에 적용 5. 클럽메드 성공 요인1) 특별한 운영 시스템2) 현지화 전략3) 자연친화적 숙박 시설4) 새로운 여행에 대한 수요창출5) 유동적인 경영 방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클럽&리조트 경영론목 차 1. 서론1) 클럽메드현재추세2)선정이유2. 클럽메드소개1) 리조트개요/소개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3. 클럽메드현황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