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뱅이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 소개
2.초기전략
3.마케팅 전략평가
4.잠뱅이의 현상황에 대한 SWOT 분석
5.잠뱅이 마케팅 환경의 변화
6.마케팅 실패요인
7. 실패사례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1.회사 소개
본래 잠뱅이란 순수 우리말로서 조상들이 간편하게 입었던 삼베로 만들어진 홑바지를 일컫는 말이다. 오래 전 우리 민족은 편안한 바지인 잠뱅이를 입었으나 세월이 흘러 많은 젊은이들이 청바지를 즐겨입게 된 것에 착안하여, 잠뱅이라는 순수 한글이름의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다.
2.초기전략
90년대 들어서 보수적 성향의 소비자들의 현대화 추세, 소득의 증대와 사회분위기 개방화를 시작으로 패션의식의 구조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으며, 80년대 청바지 시장의 반 이상을 차지하던 재래시장은 브랜드진(중저가진, 패션진)의 신장으로 큰 폭의 감소세로 돌아서게 되었다. 당시 패션시장은 get used, guess, CK 등의 외국 브랜드와 국내 유명 청바지 브랜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 이들 고급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전체 청바지 시장의 60%선으로 약 6천억원 규모에 이르렀으며,특히 외국 유명 브랜드는 국내 고급 브랜드 청바지시장의 75%(96년 기준, 3천 8백억원)를 차지하고 있었다. 이들은 막대한 자본과 기술을 내세워 판촉, 광고 등을 강화하고 있었다 IMF이후 소비자의 알뜰 구매심리의 확산과 함께 청바지가 투자품목으로서의 매력이 약화되기 시작하면서 중․소 청바지 업체들은 재래시장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산하여 청바지 중․저가의 붐을 이루었다.
즉, 한 벌에 10만원 이상의 돈을 지불하고 구입하기에는 청바지의 유행변화 속도가 너무나 빨라져 버린 것이다. 이렇게 소비자들의 소비심리의 변화와 청바지에 대한 가치 변화는 청바지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야기시켰다. 기존 패션 브랜드의 마케팅 노하우와 재래 시장의 신속한 생산 시스템을 결합한 10여개가 넘는 브랜드들이 출시되기 시작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가격 저항감이 커지게 되었고 이에 위기감을 느낀 고가진들의 무차별 가격할인 전략이 시작되었다.
자료평가
- 씨발되지도않어..짱나
- psm7***
(2006.06.02 12:45:00)
- ....
- sinbb***
(2005.11.27 13:04: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