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도미노피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업체 선정의 이유
2. 도미노피자의 시작과 역사
3. 도미노피자 코리아
Ⅱ. 본론
1. 도미노 피자의 특징
2. 제품분석
3. 가맹 안내
4. SWOT 분석
5. 경영전략
6. 앞으로 나아갈 방향 제시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업체 선정의 이유
현재 외식업계에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는 것이 Well-being 이다. 이러한 트랜드는 Fast Food에 큰 타격을 주었다. Fast Food는 Junk Food라는 불명예스러운 오명을 얻게 되었고 Fast Food 고사론 까지 나오고 있다. “Fast food가 비만과 성인병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끊이지 않음으로써 존립자체가 위험한 지경에 처해있다. 이러한 오명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각 업체들은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 얼마 전 우연한 기회로 기사를 검색하던 중 도미노 피자에 관한 내용을 발견하게 되었다.「오광현 대표는 “한국 법인이 개발한 ‘한국형’ 더블크러스트 피자를 미국 본사가 도입하는 논의가 거의 성사됐다”고 말했다. 이 피자 제품뿐만 아니라 한국 법인이 한국 탤런트를 모델로 만든 광고를 미국에서 방영하는 논의도 진행 중이다. 역수출 대상인 피자는 도미노 코리아가 프랑스 락타리스 그룹이 생산한 카망베르 치즈를 대량 수입해 만든 제품이다. 세계 60여개국에서 나온 도미노피자 종류 가운데 재료가 가장 고급인 제품으로 평가받는다.‘더블크러스트’란‘두 장(Double)’의‘껍질(Crust:빵)’사이에 치즈를 바른 피자라는 의미. 한국뿐 아니라 일본, 대만에서도 이 형식의 피자가 판매되고 있으니 한국이 원조(元祖)는 아니다. 핵심은 한국 법인이‘두 장의 빵’사이에 바른 치즈의 종류다. 더블크러스트는 치즈크러스트를 두 측면에서 공략했다. 우선 가장자리만이 아니라 전면에 치즈를 넣었다는‘풍성함’, 그리고 대중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는 프랑스산 카망베르 치즈를 사용했다는‘사치스러움’이다.‘고급’을‘고급’으로 공략한 것이다. 도미노가 굳이 카망베르를 선택한 이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