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 도미노피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업체 선정의 이유
2. 도미노피자의 시작과 역사
3. 도미노피자 코리아
Ⅱ. 본론
1. 도미노 피자의 특징
2. 제품분석
3. 가맹 안내
4. SWOT 분석
5. 경영전략
6. 앞으로 나아갈 방향 제시
Ⅲ. 결론
본문내용
1. 업체 선정의 이유
현재 외식업계에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는 것이 Well-being 이다. 이러한 트랜드는 Fast Food에 큰 타격을 주었다. Fast Food는 Junk Food라는 불명예스러운 오명을 얻게 되었고 Fast Food 고사론 까지 나오고 있다. “Fast food가 비만과 성인병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끊이지 않음으로써 존립자체가 위험한 지경에 처해있다. 이러한 오명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각 업체들은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 얼마 전 우연한 기회로 기사를 검색하던 중 도미노 피자에 관한 내용을 발견하게 되었다.「오광현 대표는 “한국 법인이 개발한 ‘한국형’ 더블크러스트 피자를 미국 본사가 도입하는 논의가 거의 성사됐다”고 말했다. 이 피자 제품뿐만 아니라 한국 법인이 한국 탤런트를 모델로 만든 광고를 미국에서 방영하는 논의도 진행 중이다. 역수출 대상인 피자는 도미노 코리아가 프랑스 락타리스 그룹이 생산한 카망베르 치즈를 대량 수입해 만든 제품이다. 세계 60여개국에서 나온 도미노피자 종류 가운데 재료가 가장 고급인 제품으로 평가받는다.‘더블크러스트’란‘두 장(Double)’의‘껍질(Crust:빵)’사이에 치즈를 바른 피자라는 의미. 한국뿐 아니라 일본, 대만에서도 이 형식의 피자가 판매되고 있으니 한국이 원조(元祖)는 아니다. 핵심은 한국 법인이‘두 장의 빵’사이에 바른 치즈의 종류다. 더블크러스트는 치즈크러스트를 두 측면에서 공략했다. 우선 가장자리만이 아니라 전면에 치즈를 넣었다는‘풍성함’, 그리고 대중적으로 잘 사용되지 않는 프랑스산 카망베르 치즈를 사용했다는‘사치스러움’이다.‘고급’을‘고급’으로 공략한 것이다. 도미노가 굳이 카망베르를 선택한 이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 피자헛을 위협하고 있다. 또한 2009년 4월 14일에는 미스터피자가 ‘200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피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3. 시장분석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중소업체피자헛 3900 1500 1500 1100미스터피자 30.6 38.6 34.6 31.6도미노피자 45.9 46.9 45 43.9중소업체 피자헛 3900억 48%미스터피자 1500억 19%도미노피자1500억 19%중소업체1100억 14%전체 외식 시장규모가 약 8000억 원대를 기록하며, 전반적인 외식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데도,피자 업계는 전년

  • [국제마케팅전략] 파파존스의 한국 피자시장 진출 전략
  • 분석1. 한국피자시장 성장사2. 외식시장의 성장세와 피자배달방식별 시장비중3. 프리미엄피자시장의 성장제 2 절 자사분석1. 파파존스2. SWOT 분석3. Public Survey제 3 절 시장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제 4 절 시장전략1. Product2. Place3. Promotion제 4 장 결 론 및 후 기제 1 장 서 론피자헛,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국내 피자 시장을 3등분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지난해 약 6,600억원으로 추산되는 국내 피자 시장에서 이들 브랜드들의 시장점

  • 피자헛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 분석
  • 피자헛 임원진들의 방한도 있었다. Ⅱ. 환경분석1.전반적인 외식업계, 피자업계에 대한 시장분석한국에 본격적인 피자 레스토랑이 들어선지 20여 년 만에 주5일제 확산과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 트랜드에 발 맞추어 연간 매출1조원대규모이자 전세계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시장으로 고속 성장하면서 피자업체간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2.경쟁업체 분석현재업계에 따르면 피자헛을 선두주자로 한 도미노, 미스터피자 등 빅3가 주도해온

  • 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
  • 미스터 피자 마케팅 연구목 차■서론○주제선정이유■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경쟁자분석○소비자분석■미스터피자 SWOT분석■마케팅전략○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마케닝믹스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결론○해외시장진출전략방안서 론■ 주제 선정 이유주 5일 근무제 확산과 외식 업체들의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로 국낸 외식 배달시장 규모는 연간 2조 6000억 원 정도로 추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분석3. 경쟁자 마케팅 전략 분석3.1 미스터피자3.1.1 SWOT분석.3.1.2 STP전략.3.1.3 4P3.2 저가형 피자3.2.1. SWOT분석3.2.2. STP전략3.2.3. 4P전략4.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분석4.1 SWOT 분석4.2 STP 전략4.3 4P 전략5. 마케팅 전략 제안5.1 마케팅 전략 개괄5.2 세부전략 (4P)6. 참고문헌1. 파파존스 선정배경 우리나라 사람들이 치킨다음으로 즐겨먹는 것은 피자이다. 피자업계는 최근의 글로벌 경기둔화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다른 외식업종에 비해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