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실패사례] 중식당 `엉클웡스`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업체소개*
(1) 엉클웡스 의미
(2)엉클웡스의 역사
(3)도입배경 및 기본컨셉
(4)엉클웡스의 입점이유
(5)엉클웡스의 특징
(6)매장컨셉(인테리어)
(7)메뉴 및 가격
*엉클윙스의 SWOT*
*엉클윙스의 실패원인*
*대처방안*
*결 론*
- 본문내용
-
(1) 엉클웡스 의미
:한글로는 엉클웡스로 표현되는 Uncle Wong's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중국 성씨 중의 하나인 "Mr.Wong"을 좀 더 친근한 표현인 아저씨인 "Uncle"과 조합해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엉클웡스는 아모제 운영하는 국내최초의 차이나 레스토랑으로서 자체 개발한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의 의의를 지니고있습니다.
(2)엉클웡스의 역사
:엉클웡스는 그리 길지 않은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큰 포부를 가지고 2001년 8월에 출발했던 신촌점은 재정악화로 인하여 2002년 5월에 폐점했고, 5월 청담동을 오픈했습니다. 그러나 2003년 7월에 영업을 중단, 전체적인 컨셉에 대한 대대적인 조정 작업에 돌입할 계획을 가졌지만 결국 폐점 결정으로 사업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3)도입배경 및 기본컨셉
1.도입배경 :엉클웡스는 젊은 세대를 겨냥하여 패밀리레스토랑 분위기와 서비스에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종류의 중국음식을 소량으로 나눠 경험할 수 있는 차이나 비스트로 덕우산업(현 아모제)이 마르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해 낸 순수 국내 브랜드입니다. 중국식당도 젊은 세대들이 즐겨 찾는 외식 장소로 만들수있다는 아이디어로 외식시장의 틈새를 노려 개발된 레스토랑으로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테리어와 서비스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중국 코스를 접목시켰습니다.
자료평가
- 무었인가 좀...
- hyun4***
(2006.04.12 20:09:04)
- 많이 도움됐어요^^
- chanmi***
(2005.11.17 21:17: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