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설록티하우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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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태평양의 문화마케팅

2. 태평양의 녹차사업

3. O’SULLOC Museum

4. O’SULLOC Tea House
본문내용
태평양의 녹차사업

- 70년대 중반 녹차사업을 시작
→ 냉랭한 소비자의 반응
- 매년 15% 이상의 성장률
→ 웰빙열풍의 영향
- 2001년 9월 『오설록 뮤지엄』오픈
- 2004년 4월 『오설록 티하우스』오픈


O’SULLOC Museum

- 2001년 9월 제주도 서광다원 내에 개관
- 우리나라 최대의 종합 차 문화 전시관
- 연간 30만명이 찾는 제주도 주요관광지
동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공간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
녹차와 한국 전통 차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공간


《향후계획》
- 서울 지역 중심 2~3곳 추가
- 2006년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 지방 대도시에도 확대
-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 직영형태로 운영하나 향후 프랜차이즈 형태로 확대할 계획

《차별화전략》
-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 구성
- 자연과 문화의 인테리어
- 티소믈리에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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