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CJ홈쇼핑 기업분석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반환경 분석

환경 분석

조직능력 분석

경영자 분석

조직구조 분석

전략적 이슈 및 기타 이슈
본문내용
Ⅰ. 일반환경 분석 - 국내 소매 유통시장 추이

기업형 소매유통시장 성장으로 재래시장 점유율 지속적인 축소 (기타 부문에 포함)
홈쇼핑시장은 소비경기 탄력적 구조로 백화점, 할인점 보다 차별화된 성장 전망
(디지털방송, T-Commerce등 채널 다양화 추세, 소비자 구매패턴 변화, 온라인화 가속)


Ⅱ. 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 전망

인터넷쇼핑몰은 향후 홈쇼핑시장의 성장엔진 역할 담당
CATV는 가시청가구수 증가율 감소로 인해 성장성 논란이 있으나 향후 질적인 개선
(재구매율 제고, Niche시장 확대 등)을 통한 성장 지속


Ⅱ. 환경 분석 - 기회와 위협 요인

기회 요인

채널의 다양화로 인한 추가 매출 기대
(T-Commerce, Mobile 등)
20,30대 수요층의 꾸준한 증가
직접 구매하기 어려운 상품들 (키높이
신발 등) 의 매출 증가세
경쟁 기업의 증가에 따른 고객중심적인
상품차별화를 통한 전략구사


위협 요인

대체채널의 위협 ; 온/오프라인에 다양한
채널이 존재함으로 고객유치가 치열
고객들의 모니터 활동이 많아짐으로써
경영의 직,간접적 제재 증가
후발 3사의(현대, 우리, 농수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한 시장점유율 축소 및
가격 경쟁 심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홈쇼핑 기업분석 CJ 홈쇼핑 마케팅 CJ 홈쇼핑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홈쇼핑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 선정Vision2010년 내 아시아에서 가장 신뢰 받고 영향력 있는 온라인 유통회사 Mission고객의 신뢰를 다지는 것이 기업의 참 경쟁력이며 수익의 원천이다 1.CJ 홈쇼핑 소개1.CJ 홈쇼핑 소개홈쇼핑 유통 규모 소개와 성장 가능성1.CJ 홈쇼핑 소개연도별 경영실적 자료홈쇼핑 시장의성장률이 매출액의 급성장을 대변할 수도있다.거시 환경 분석정치적, 법적 환경 PL법 시행으로 제조업자 상품에 대한 책임 강화소비자

  • [마케팅전략] CJ뉴트라 에너지 바(다이어트바, 에너지바) 마케팅전략
  • 기업소개현대인이 건강한 삶을 위한 제안. 이라는 모토를 가지는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이다. 생명공학 분야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CJ제일제당의 기술력과 자체식품연구소의 인체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기능성이 검증된 과학적 제품을 만들고 있다.2002년 CJ뉴트라 사업 진출/ 백화점 입점/CJ 뉴트라 전문점 오픈(청담점)2003년 일반 유통(이마트 50개점)진입/일반 유통 진입 -> 아침 생식에 한정/ 홈쇼핑 입점2004년 팻다운 CJ뉴트라 편입현

  • [재무회계] 국내유통업체의 해외진출을 통한 경쟁력 확보
  • 기업형 유통업의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분석했다. 이 보고서는 특히 대도시를 중심으로 ‘고 품격-저 가격’ 구매를 추구하는 중산층이 확산되면서 할인점의 급속한 증가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홈쇼핑을 비롯한 무 점포 판매의 경우 택배 및 결제시스템 등의 인프라 부족으로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이 시기상조이나 중장기적 관점에서 중국측 파트너를 선정해 진출을 미리 준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실제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 [인사관리] 현대홈쇼핑 인사관리제도연구
  • Ⅰ. 서 론1. 기업 선정의 이유.우리는 인사관리 사례연구대상으로 현대 홈쇼핑을 선정했다. 현대 홈쇼핑은 5개 홈쇼핑회사 중 가장 늦은 2001년 5월 29일 개국해 그 해 11월 방송을 시작하며 영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개국 4년차인 현재 현대 홈쇼핑은 2002년 9.6%이던 시장점유율을 2003년 13.9%로 높이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업계 3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매일경제 (2004. 1.)현재 현대 홈쇼핑은 업계 1, 2위인 CJ 39쇼핑과 LG 홈쇼핑을 따라잡기 위해 보

  • CJ 기업 조사보고서구조 조정편
  • CJ 이수진 사장과의 만남6제 17회 CJ와 구조조정 편을 마치며3CJ의 구조조정 - 전형주 기자4성과분석 - 이경진 전문가1구조조정이란 무엇인가.CJ, 과연 어떤 기업인가 ?22. CJ, 과연 어떤 기업인가 ?2. CJ, 과연 어떤 기업인가 ?2. CJ, 과연 어떤 기업인가 ?창업과 도약기1953.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 1964.02 ‘미풍’생산 개시첨단기술 개발1984.06 종합연구소 설립 1986.07 간염백신 생산개시독립사업의 다각화 1993.07 CJ 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