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24시간 사회`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 책의 제목만으로 내용을 어림짐작하거나, 처음 접하는 분들은 저처럼 다들 '24시간 사회’라고 하면 단순히 쇼핑몰이나 편의점이 밤늦도록 영업하는 상점을 그려보거나 항상 시간에 쫓기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일상의 단편적인 얘기일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하지만 첫 장에서 1920년의 뉴욕시장이었던 지미 위커가 말한 "일어난 날에 잠자리에 드는 것은 죄악이다."라는 인용한 글을 보면서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넘기며 새로운 세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듯 했다.
이 책에서 특별히 느꼈던 점은 24시간 사회의 결과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24시간 사회를 초래하고 있는 원동력과 누가, 왜 그런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지, 그리고 24시간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를 실증적으로 보여 주고 있다는 것이다.
늦은 시간에도 예금을 찾을 수 있고 새벽에도 얼마든지 이동이 가능하며 쇼핑도 할 수 있다. 시차가 다른 대륙과의 비즈니스를 위해 야간근무를 하는 사람들도 부지기수고 밤새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도 인기를 끌고있다. 낮과 밤의 구분이 없어진 '24시간 불야성' 은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이 시대 풍속도가 되어 피부로 느끼고 있다. 여기에 인터넷 전자 쇼핑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벗어난 새로운 소비문화의 등장을 알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습일지
  • 읽고 독후감쓰기) 6617. 기관탐방보고서 - 6918. 사회복지사와의 만남 75 19. 아동복지(지역아동센타에 관한 연구보고서) 77 20. 실습기관평가서 8421. 사회복지현장실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교과교육론] 독서교육
  • 를 이해하고 파악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의미의 체계를 재구성하는 일련의 정신적 활동∴ 개인ㆍ심리적 차원에서 독서 교육은 독자가 글을 읽고, 그 글 속에 담겨 있는 의미를 재구성하는 심리적 과정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 할 수 있다.2. 사회ㆍ문화적 측면1) 인간은 자신이 속해 있는 사회와 문화 속에서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고차원의 정신 작용과 의사소통을 이루어 왔다.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문자 언 어를 만

  • 아담이 눈뜰 때‘ 를 읽고-총53개
  • 단편모음집이다.각 단편들이 정말 재미없다. 각각의 단편들이 꼭 포르노 소설 모음집을 연상케 하였다.내가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하던 시절 국어 첫시간 국어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기억났다.“좋은 문학과 좋지 않은 문학의 차이는 뭘까? 주제가 ‘사랑’ 이라고 하면 좋은 문학은 ‘사랑’이라는 단어를 거의 쓰지 않고도 ‘읽고 나서 독자가 아 이런 게 사랑이구나! ‘ 할 수 있는 것이고 좋지 않은 문학은 ’사랑‘에 대해 말해놓고도 정작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사회, 수학, 과학, 기술․가정, 체육, 음악, 미술, 외국어(영어)에 대하여 교과 시간에 다루지 못했던 내용을 재량활동 시간에 개인차를 고려하여 보다 특색 있고 깊이 있게 다룰 수 있도록 한 학습 영역을 말한다. 1. 선택 과목 학습선택 과목 학습은 제 6차 교육 과정부터 학생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의도에서 도입되었다. 중학교 선택 교과로 선정된 과목은 한문, 컴퓨터, 환경, 생활 외국어, 기타이며, 제 7차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