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단]레인콤의 핵심역량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이리버라는 세계 제 1의 MP3 브랜드를 갖고 있는 레인콤의 기업환경분석과 제품의 고객군을 분석함으로써 현 기업의 경영환경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핵심 역량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
목차
1. 주제 선정 동기
2. 기업 개요, 연혁
3. 기업 재무정보
4. 기업 비전, 조직구성도
5. 자회사 및 생산 제품
6. 해외 진출 현황
7. MP3 시장 정보
8. Step 1. 기업환경 분석
9. Step 2. 산업구조 분석
10.Step 3. 고객가치 분석
11.Step 4. S W O T 분석
12.Step 5. 핵심역량 도출
13.Step 6. 핵심역량전략수립
14.참고 사항
본문내용
<기본충실형>
핵심역량
- 강력한 기본기능, 신속한 신제품 개발, 강한 브랜드 이미지,
가격 경쟁력의 확보, 모방불가능 기술력
<가치추구형>
핵심역량
- 높은 고객 만족도, 제품 접근 용이성, 돋보이는 디자인,
더욱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신속한 가치변화 파악
<멀티기능중시형>
핵심역량
- 높은 고객 만족도, 제품 접근 용이성, 핵심 복합기술
연관 콘텐츠 운영, 기 개발 제품의 흡수
<잠재고객군>
핵심역량
- 핵심 기술력 확보, 경쟁·협력 업체와 기술 제휴,
미래지향적 산업 육성, R&D 투자, 자본유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잘 참고했어요! ^^
  • az***
    (2009.12.19 19:02:3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d
  • kysa***
    (2007.06.20 22:18:26)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INNO 이노디자인 분석
  • 구축되어 있지 않은 중소기업에게 특히 더 많은 시사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국내외에서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자본의 규모가 작고 인력이 적은 한 중소기업이 디자인을 과감히 아웃소싱하고, 역량을 R&D와 마케팅에 집중하며, 디자인 자체를 마케팅의 한 요소로 활용해야 한다. 이노디자인과 (주)레인콤이 손잡았던 상황이 그러하듯 이는 중소, 벤처 기업에게도 디자인 중심의 경영을 통한 성공의 기회가 무궁무진함을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1년

  • 레인콤(ReignCom)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및 참고 인용 자료>- 주식회사 레인콤 홈페이지 http://www.reigncom.com/- 아이리버 홈페이지 http://www.iriver.co.kr/- 아이팟 홈페이지 http://www.apple.co.kr/ipod - LG 경제 연구원 http://www.lgeri.com/-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금융감독원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심포지움/세미나 (주)레인콤 - 5년간의 성장 이야기 2004.06.16-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 경영공학 “변화하고있는레인콤-현상과진단” 2004년가을- 각 언론사 기사 자료 다수.

  • [실패사례] 아이리버 기업 실패 사례 분석
  • 레인콤은 탁월한 제품기획력과 우수한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며 다만 그동안 조직관리 등이 약해서 앞으로는 잘 나가는 것 같아도 뒤로는 부실을 쌓고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 해외에서 애플의 강타를 맞자 부실들이 고스란히 비용부담으로 이어졌고, 이것이 경영 악화의 원인이 됐다며 내가 와서 제일 먼저 한 일이 부실을 없애고 조직을 유연하게 만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외법인의 방만한 운영해외법인에서 재고 및 유통

  • 마케팅전략론색볼펜 마케팅
  • 구축- 사회적 윤리 요구 수준 제고 윤리적 기업 발굴 등 사회적 윤리 인프라를 구축 해야 한다.사회적 책임 이행 방안-마케팅 전략론-3색 볼펜4. 전략적 통제제4절 평가 및 통제4. 기업의 윤리적 및 사회적 책임 검토A. 전략적 사회 공헌 활동 실행- 사회적 투자로 인식 전환- 기업기부도 핵심역량에 집중-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윤리경영B.기업내부 시스템의 정비- 최고경영층의 의지- 기업내부의 제도적 지원 확대- 윤리경영시스템의 구축기업

  • 창업지원제도 분석
  • 경영을 지원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신규 창업을 지원하고 촉진하는 것도 포함된다. 이탈리아에서는 지역 차원에서 독자적으로 지방자치단체나 상공회의소에 의해 신규 창업의 촉진이나 보육센터가 설치되어 있는 곳이 많다.외국사례분석 (이탈리아의 창업지원 제도)- 여기서 이들 중 몇 개를 살펴보면 중소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상공회의소연합(앗세폴)이라는 조직은 1983년에 각 지역 상공회의소 연합체로 설립되어 중소기업 기업가에 대한 지원 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